용의자는 숨진 30대 딸과 교제했던 50대 남성
남양주 빌라서 모녀 살해 및 피해자 아이 데려가 도주
관할서 압송 후 사건 경위 파악할 듯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문화뉴스 임지원 기자] 남양주 빌라 모녀 살인사건의 용의자인 50대 남성 A씨가 검거됐다.

21일 남양주 남부 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0분께 A씨를 충남 보령에서 살인 등 혐의로 검거했다.

지난 20일 오후 10시쯤 “B씨의 신변이 위험하다”는 B씨 지인의 신고를 접수, 현장으로 출동해 흉기에 찔려 숨져 있는 30대 여성 B씨와 60대 어머니 C씨를 발견했다. 숨진 B씨 모녀는 중국인이나 B씨는 귀화해 한국 국적을 취득한 상태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사건과 관련해 B씨와 교제했던 A씨를 용의자로 특정해 추적해왔다고 밝했다. 

A씨는 범행 직후 B씨의 5세 아들을 충남 보령시 소재 자신의 본가에 맡기고 도주하던 중, 보령 시내에서 경찰에 검거됐다. 

납치됐던 아들은 A씨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으며, 아직 정확한 범행 동기는 확인되지 않았다. 현재 아이의 건강 상태 등은 이상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검거 장소에서 피의자를 관할 경찰서로 압송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동에 시간이 걸리는 만큼 저녁 늦게 남양주에 도착하면 범행 동기 등에 대한 조사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A씨를 관할 경찰서로 압송하는 대로 사건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