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연서 'BORN PINK' 투어 최초 온라인 동시 스트리밍
서울 공연서 코첼라 퍼포먼스 재현

사진= YG엔터테이먼트 제공/ 블랙핑크, 역대 최대 규모 서울 공연으로 'BORN PINK' 월드투어 마침표
사진= YG엔터테이먼트 제공/ 블랙핑크, 역대 최대 규모 서울 공연으로 'BORN PINK' 월드투어 마침표

[문화뉴스 김현석 기자] 블랙핑크가 16일과 17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BORN PINK' 월드투어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블랙핑크는 작년 10월부터 34개 도시에서 64회차에 달하는 걸그룹 역사상 최대 규모의 투어를 전개했다. 그 사이,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로 세계 최대 음악 축제인 미국 코첼라 페스티벌과 영국 하이드파크의 헤드라이너로 활약하며 월드 클래스로서 존재감을 각인했다.

서울 공연은 이 모든 것을 응축한, 최상의 결과물들만 엄선해 준비했다. 특히 코첼라의 일부 퍼포먼스를 구성에 적극 활용, 당시의 전율을 국내서도 오롯이 재현할 계획이다. 일부 히트곡은 이 자리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편곡을 꾀했다. 댄서는 투어 중 역대 최다 인원이 투입돼 압도적 규모감에 힘을 보탠다.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국내 최대 실내 공연장 고척돔에 입성한 만큼 스테이지 규모, LED 스크린, 레이저, 조명, 특수효과 등의 연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추가 확대해 모든 관객들과 가까이 교감하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글로벌 팬들과 유력 외신들의 찬사를 자아냈던 코첼라의 한옥 기와 세트도 새롭게 제작했다.

17일 공연은 대장정의 대미를 장식하는 특별한 순간인 만큼 [BORN PINK] 투어 최초 온라인 동시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물리적 경계를 넘어 전 세계의 블링크들을 화려한 축제로 초대한다.

서울 곳곳에도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홍대 인근에는 영국, 프랑스, 미국 등지의 팬들을 열광케한 베르디와의 컬래버레이션 팝업이 상륙한다. 공연 당일 현장에는 다채로운 부스들과 일상 속 탄소 저감 실천을 독려하는 관객 탄소계산기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재미와 의미 모두 꽉 잡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