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혁신위원인 박성중 의원이 지난해 12월 11일 국회에서 혁신위 활동 관련 브리핑을 하는 모습/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혁신위원인 박성중 의원이 지난해 12월 11일 국회에서 혁신위 활동 관련 브리핑을 하는 모습/사진=연합뉴스

 

[문화뉴스 주진노 ] 국민의힘 서초을 박성중 의원은 성명을 통해 민언련이 방송 관련 핵심 요직을 장악하고 공영방송을 비롯해 여러 방송사의 시청자위원회 및 미디어재단 등을 통해 민주당을 대변하며, 정치적 목적을 추구하는 좌편향 정치 단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하여 TV조선 재승인 조작, MBN 저지 국민감사 청구, KBS-MBC 정상화 시민행동 등의 사례를 들며, 민언련이 보수진영에 대한 끝없는 공격을 자행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효성, 한상혁 전 방통위원장, 최민희 전 의원 등 민언련 핵심 인사들이 문재인 정부 기간 동안 방송 관련 요직에 있으면서 불법과 편법을 자행했으며, 이들이 민언련 출신 인사들과 함께 KBS, MBC, YTN 등의 시청자위원회 및 미디어재단을 장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 예로 최근 열린 YTN 시청자위원회(김00 민언련 미디어위원)에서도 “류희림 위원장의 방심위 파행 운영은 앞으로도 지속될 거라고 예상한다. YTN이 관련 내용을 지속적으로 보도하고 방송계, 법조계, 시민사회 단체 등 다양한 입장을 전하면서 핵심 쟁점을 심층취재 해주시길 부탁한다"며 YTN에 일반적 의견제시가 아닌 방송편성을 과도하게 침해하는 발언을 했고 YTN 보도국장은 이에 화답까지 했다고 전했다.

박성중 의원은 민언련의 기부금 사용처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 지난 몇 년간 기부금이 급증했으며, 이 기부금이 언론개혁, 연대활동비 등으로 애매모호하게 사용되었다고 지적했다. 또한, 기부금을 언론 모니터링 및 교육사업비 등으로 사용하며 불법의 소지가 있다고 주장했다.

기부금이 언론개혁, 연대활동비 등으로 애매모호하게 신고되어 사용처가 불분명하다는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특히 보수 언론 모니터링을 위해 수십억 원을 사용하고, 목적이 불분명한 대출금 상환, 교육사업비 지급 등에 기부금이 사용되었다고 주장했다.

이와 같은 상황은 법인세법을 비롯한 관련법을 명백하게 위반한 것으로, 법인세법 시행령에 따라 기부금을 목적 외에 사용했을 경우 단체의 지정취소까지 가능한 심각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박성중 의원은 민언련에 대해 강력한 경고와 관계기관에 민언련의 정치 행위를 조사하고 기부금 사용처를 낱낱이 밝혀 관련법에 따라 엄중히 처벌할 것을 촉구했다

문화뉴스 / 주진노 eveleva@naver.com

[사진 = 연합뉴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