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위원장, "우리 군대의 영웅성과 용감성의 상징 부대인 제105땅크사단"

사진 =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4일 조선인민군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탱크)사단과 산하 제1땅크장갑보병연대를 시찰하고 있다. / 
사진 =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4일 조선인민군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탱크)사단과 산하 제1땅크장갑보병연대를 시찰하고 있다. / 김정은, '6·25때 최초로 서울 진입한' 부대 시찰

[문화뉴스 이준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4일 조선인민군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탱크)사단과 산하 제1땅크장갑보병연대를 시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5일 김정은 위원장이 이 부대에 대해 "조국해방전쟁(6·25전쟁) 시기 제일 먼저 서울에 돌입해 괴뢰 중앙청에 공화국 깃발을 띄우고 수많은 전투들에서 혁혁한 무훈을 세움으로써 자기의 빛나는 이름에 '근위', '서울' 칭호를 새겼다"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 군대의 영웅성과 용감성의 상징 부대인 제105땅크사단이 전군의 본보기답게 기치를 높이 들고 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또한 전차병들의 장애물 극복과 고속돌파 훈련을 지시하기도 했으며, 부대 식당 및 병실을 시찰하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문화뉴스 / 이준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