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위한 실천, #CHANGEWEMAKE 전시 무료 관람 캠페인 진행
'외교부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2021P4G서울 정상회의’ 개최 기념공동주최

 

《TONG’s VINTAGE: 기묘한 통의 만물상》 / 사진 = 대림미술관 제공
《TONG’s VINTAGE: 기묘한 통의 만물상》 / 사진 = 대림미술관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대림미술관이 2021년 5월 20일부터 7월 25일까지 특별 기획 전시 《TONG’s VINTAGE: 기묘한 통의 만물상》를 시작했다.

전시는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가구나 생활 소품의 범위를 넘어 아티스트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헌 물건들이 재료가 되었다.

이번 전시는 관객에게 환경에 대한 심각하고 무거운 이야기를 건네기보다, 오래되고 낡았다는 이유로 폐기되는 물건들이 아티스트들를 만나 새롭게 탄생된 모습을 발견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환경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이 일상의 작은 시선으로부터 시작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총 3개층과 7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진 전시장은 자연분해 속도가 느린 순으로 유리-플라스틱-철- 천-나무-종이-친환경 소재로 분류되며, 최근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국내 영 아티스트 23팀 특유의 창의적인 손길을 거쳐 새로운 형태의 작품으로 소개된다.

이번 전시는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환경 분야 다자정상회의인 ‘2021 P4G(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서울 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하여 대림미술관과 외교부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이 공동주최한다.

대림미술관 외관사진 / 사진 = 대림미술관 제공
대림미술관 외관사진 / 사진 = 대림미술관 제공

한편, 전시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입장 전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 담긴 사진을#CHANGEWEMAKE #대림미술관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에 게재하면 된다. 네이버 예약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까지 한 후 직원에게 SNS 인증사진과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보여주면 입장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