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교육감상, 장학금, 전문가 강의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접수는 10월 29일(금)까지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1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시즌2)’이 열린다. 

부산광역시교육청과 부산국제광고제가 공동 주최하고, NS홈쇼핑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NS홈쇼핑의 간편식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 수립’이다.

올 9월 NS홈쇼핑이 독자 개발해 출시할 예정인 프리미엄 집밥 콘셉트의 즉석식품 ‘N Cook(엔쿡)’의 광고 제작이 주가 될 예정이다.

 

‘2021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시즌2)’ 포스터/사진=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제공
‘2021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시즌2)’ 포스터/사진=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제공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2014년부터 청소년의 창의력을 향상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매년 오프라인 캠프 형식으로 개최돼왔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지난해부터 온라인 공모전으로 변신을 꾀했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청소년 크리에이터의 발굴·육성을 위해 시즌제로 개최된다. 지난 1월 성공적으로 개최된 ‘2021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시즌1)’은 ‘코로나 극복을 위한 슬기로운 집콕 생활 캠페인’을 주제로 팬데믹 상황 속 청소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들을 엿볼 수 있었다.

국내 현직 광고인이 직접 참여해 심사와 더불어 아이디어 기획부터 제작에 도움이 될 강연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전문성을 더 높여줄 예정이다. 

시상은 상위 10개 작품을 대상으로 최우수상, 우수상, 크리에이티브상, 심사위원 특별상이 선정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부산시교육청교육감상과 함께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상은 NS홈쇼핑 대표이사상과 30만원, 크리에이티브상·심사위원 특별상은 동일하게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상을 받게 된다. 이와 더불어 크리에이티브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만원이 추가로 주어진다.

접수는 10월 29일(금)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국내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영상 광고 △인쇄 광고 △온라인 광고 총 3개로, 개인 또는 2인 이하 팀 참여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