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공연)와 영상으로 만나보는 퍼포먼스, 다양한 볼거리 선보여
공연과 영상으로 만나는 국제 솔로 춤 축제

사진=코리아댄스어브로드 제공
사진=코리아댄스어브로드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리아댄스어브로드(대표:박신애)가 주최하는 국제 솔로 댄스페스티벌 ‘2021모노탄츠서울 (MONOTANZ SEOUL)’이 성수아트홀에서 3일간 개최된다. 

'‘2021모노탄츠서울 (MONOTANZ SEOUL)'은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베틀렌 스퀘어 시어터 (Bethlen Square Theatre)에서 격년으로 개최되는 ‘국제 모노탄츠 페스티벌(Monotanc Festival (Central Europe Dance Theatre의 주최))’과 코리아댄스어브로드의 국제 협업으로 진행되는 헝가리 모노탄츠 페스티벌의 한국 에디션이다.

2019년 처음으로 소개되어 섭외력과 작품성 그리고 국제교류를 갖춘 신생축제라는 평단의 평가를 받았던 ‘모노탄츠서울 (MONOTANZ SEOUL)’은 2021년 두번째 에디션을 맞아 다양한 해외 안무가들의 작품은 물론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안무가들의 다채로운 작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시한번 선보인다.

공연(On Stage)과 온라인 상영(Virtual Program)을 통해 소개되는 이번 축제는 특히, 차세대 젊은 안무가부터 중견 안무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새로운 버전의 신작으로만 구성해 기대를 더하고 있다.

 

사진=코리아댄스어브로드 제공
사진=코리아댄스어브로드 제공

 

무대에서 펼쳐지는 ‘On Stage’ 프로그램에서는 헝가리 출신 안무가 Millan Ujvari, Dávid Dabóczi 두 아티스트와 함께 국내 아티스트 김선영, 박소정, 심재호, 정록이, 정민수, 최민선, 표상만 9인의 솔로 퍼포먼스를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대면 공연 뿐만 아니라 댄스 필름, 공연 영상 등 해외 작품을 소개하는 ‘Virtual Program’도 관람이 가능하다. 세계적인 벨기에 무용단인 피핑톰(Peepingtom)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무용가 정훈목, 일본 사이 댄스 페스티벌(Sai Dance Festival)을 통해 선발된Reisa Shimojima 그리고 미국Catherine Tharin의 댄스필름이 포함된다.

한편, ‘모노탄츠 서울’을 주최하는 코리아댄스어브로드는 국내의 우수한 문화(춤) 콘텐츠를 발굴하여 해외로 소개하고 해외 아티스트와 국내 아티스트의 협업을 기획하며 다양한 국제 교류적 기회를 가짐으로써 국내 아티스트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관객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에는 한국 춤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국제적 역할을 하고자, 문화적 공공성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4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