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처럼 즐기는 금융 혜택…100% 당첨 이벤트부터 생활정보까지
심리테스트·시니어 콘텐츠 등 전 연령 맞춤 콘텐츠도 강화

하나은행, 하나원큐 혜택 페이지 ‘놀이터’로 새 단장 /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원큐 혜택 페이지 ‘놀이터’로 새 단장 / 사진제공=하나은행

(문화뉴스 강민진 기자) 하나은행이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 내 혜택 페이지를 ‘놀이터’ 컨셉으로 새롭게 개편했다. 고객들이 금융 혜택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된 하나원큐 혜택 페이지는 계절별로 변하는 추억의 놀이터 배경 속에서 각종 금융 혜택과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들은 ▲100% 당첨 시즈널 이벤트 ▲GS25 편의점 10% 할인 ▲쿠폰마켓 기프티콘 7% 캐시백 등 실생활에 유용한 혜택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정보 콘텐츠도 한층 강화됐다. 하나원큐 ‘놀이터’에서는 ▲시황한스푼(매일 시황 정보) ▲외환뉴스 ▲부동산 청약 솔루션 ▲보험 정보 제공 서비스 ‘보험톡톡’ 등 다양한 금융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 ▲심리테스트 ▲시니어 전용 콘텐츠 등 연령과 취향을 고려한 콘텐츠도 함께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혜택 페이지를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서 앱으로 소소한 수익을 얻는 ‘앱테크’ 기능은 물론, 즐기며 배우는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그룹 내 관계사 및 외부 파트너와의 제휴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정부24 전자증명서 ▲국민비서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환불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 CI 이미지 / 사진=문화뉴스 DB
하나은행 CI 이미지 / 사진=문화뉴스 DB

하나은행 관계자는 “전 연령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혜택과 콘텐츠로 하나원큐 놀이터를 지속적으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재미와 실속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경기침체와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책자금 접근성을 대폭 개선한 비대면 진단 서비스를 도입했다.

문화뉴스 / 강민진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