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산업용 스피드도어가 현장의 강추위를 막을 방한품으로 급부상했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겨울 한파는 현장 근로자들의 의욕을 저하시키고 제품 품질과 생산인력 안전까지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에 따라 산업현장에서는 강추위에 대비하기 위해 시설물 점검, 고가의 난방시설을 설치하는 등 각종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이 가운데 추위와 에너지 절감, 이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공장자동문, 일명 스피드도어라고 불리는 롤업형 자동문 시장이 활황을 이어가고 있다.
 
위아래로 빠르게 고속 개폐하는 공장자동문, 스피드도어는 초당 3m⁄sec의 속도로 찬 바람과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밀폐력이 뛰어나다. 이러한 스피드도어의 장점은 실내 온도 유지 및 외부로의 에너지 손실이 발생하는 계절에 그 역할이 더욱 두드러진다. 합리적인 비용의 스피드도어로 실내·외를 완벽히 차단하면 냉난방 시 열 손실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에 공장 운영 비용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게 된다.
 
과거 일본/미국/유럽 등 산업선진국들의 산업용도어가 기술력 및 높은 제품 품질로 호평을 받아왔다면, 최근에는 국산 제품들이 세계시장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되는 스피드도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성능과 서비스 면에서도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을 주어 인기가 높다.
 
주로 설치하는 곳은 공장이나 물류창고 등의 산업현장부터 식품회사, 호텔, 모텔, 주차장, 세차장 등 스피드도어, 자동문이 필요한 현장이라면 어디나 활발히 활용되는 것. 각 현장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옵션들을 스피드도어와 접목하여 고객의 요구를 충족한 것이 국내 브랜드들의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특히 국내 자동문 기업 가운데 오랜 업력을 가진 KAD한국자동문이 이러한 기업의 대표적인 케이스다. 스피드도어를 국내 기술연구소의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제작하여 시공까지 맞춤형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는 곳이다.
 
실제로 KAD한국자동문의 한 고객사는 최근 8월 초 대구 성서공단 지사를 시작으로 전국의 9개 지사 실내·외 출입구 70여 곳에 스피드도어를 설치하고 있으며, 이번 달 말 강원 삼척지사를 마지막으로 시공이 완료될 예정이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스피드도어를 설치하고 산업현장 내 적정 실내온도를 유치해 작년 대비 2배 이상의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어 "KAD한국자동문의 스피드도어는 품질과 서비스 측면에서 항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겨울철 스피드도어를 설치하시면 실내 온도유지 및 에너지 절감 차원에서 확실한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듯 KAD한국자동문은 소비자가 원하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사양의 스피드도어를 제공하고 있어, 적재적소에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