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가을 여성패션, 주목해야 할 '숏 재킷'
REPWCET(여성 크롭 자켓), UANDJ(플라워 자켓), LE YIEL(더블 숏 자켓), DUNST(숏 블레이져), OURCOMOS(가죽 숏 자켓), RAIVE(데님 자켓)
캐주얼룩부터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링

[문화뉴스 MHN 윤승한 기자] 지난 해 인기가 많았던 긴 아우터 대신 올해는 크롭 자켓과 레트로 감성의 실루엣을 담은 아우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짧은 기장의 '숏 자켓'은 다리가 길어보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보일 수 있는 제품으로 캐주얼룩부터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게다가 오버사이즈 핏의 제품들은 활동성도 우수하다.

크롭 자켓 수트에 하이웨이스트 팬츠를 더해 다리가 길어보여 비율이 좋아보이는 연출부터 원피스에 시크하게 툭 걸치기만 해도 멋스러운 가을 대표 아이템, 재킷.

올 가을은  '숏 자켓'으로 트렌디한 가을을 맞이해보자. 

사진출처='repwcet' 홈페이지

# REPWCETㅣEMBROIDERY-SLEEVE CROP JACKET

'REPWCET'은 크리에이티브하고 구조적인 실루엣과 유니크한 텍스타일을 통해 현대여성을 표현하는 미니멀하고 컨템포러리한 디자인을 제안하는 브랜드이다.

해당 제품은 고급스러운 울과 실크 블렌드 소재의 모던한 크롭 자켓으로, 컷아웃 스티치드 디테일과 'RTP' 로고 패턴 자수가 들어간 소매 디테일이 특징이다. 

롱드레스, 스커트나 숏츠와 매치하여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사진출처='uandj' 홈페이지

# UANDJㅣPuff Sleeve Flower Pattern Jacket

브랜드 'UANDJ'는 U 유니크한 즐거움과, J 기쁨을 만들어주겠다는 의미다. 점점 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 속에서도 각자가 가진 개성과 감성을 진부하지 않고 신선하게 표현하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2020 S/S 유앤제이프로젝트 컬렉션 시그니처 퍼프 소매 패턴으로, 플라워 프린트 원단과 퍼프소매가 돋보이는 숏 기장의 퍼프 소매 셔츠 겸 자켓이다. 

활동하기에 편하며 바지나 원피스와 착용해도 좋다.

사진출처-'le yiel' 홈페이지

# LE YIELㅣDouble Short Jacket 

'LE YIEL'은 디자이너 이혜연에 의해 지난 2017년 봄, 여름 시즌을 기점으로 런칭한 브랜드다.

중첩과 교차가 만들어내는 비대칭의 미를 표현하고, 그 경계를 공존의 관점에서 균형감있게 표현하고자 하며 구조적이고 유연한 실루엣에 날렵하고 세련된 테일러링과 섬세한 디테일을 가미한 모던한 감성의 여성복 브랜드다.

해당 제품은 편안하고 멋스럽게 활용할 수 있는 더블 자켓으로 10mm Pad를 넣어 어깨 실루엣을 잡아주었으며, 카라에 검정 색상의 타소재를 사용하였다. 

수지/사진출처='수지' 인스타그램

여밈 안쪽에 주머니가 있으며, 안감 위에 배색(Navy) 안감을 얹어 주어 고급스럽고 섬세한 디테일을 가미했으며, 가수이자 배우인 수지도 착용하였다.

사진출처='dunst' 홈페이지

# DUNSTㅣUNISEX 2-WAY SHORT WOOL BLAZER 

'형체가 없는'을 의미하는 'Dunst(던스트)'는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젊은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디자인 스튜디오이다. '우리는 당신의 감성을 자극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젠더의 경계를 넘어 밀레니얼 세대와의 조화를 위한 감성적이고 세련된 캐주얼을 지향한다.

해당 제품은 짧은 테일러드 카라에 크롭한 기장감과 세미-오버핏이 조화롭게 이루어진 트렌디한 블레이저다.

원단에 은은하게 매칭되는 고급스러운 금속 걸고리를 부착하여 유니크한 포인트와 함께 걸고리로도 여밈 할 수 있는, 투-웨이 가능한 새로운 디자인의 뉴-블레이저다. 적당하게 드롭되는 어깨 라인과 밑단을 곡선 없이 디자인하여 기존 블레이저보다 트렌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 할 수 있다.

베이직한 스타일링에 자켓 하나만으로도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소장가치가 높은 아이템이다.

사진출처='ourcomos' 홈페이지

# OURCOMOSㅣcomos'243 one-button leather short jacket

'OURCOMOS'는 이탈리아 북부에 있는 아름다운 코모호 호수에 영감을 받아 깊이있고 아름다운 내적 요소를 무드있게 표현하는 브랜드다.

해당 제품은 기본 카라 넥라인으로 제작된 탄탄한 레더소재의 크롭자켓이다.

소재밑단의 체크배색과 칼라배색 안감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클로징 시 상단의 버튼을 제외하고 버튼없이 연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소매는 스냅으로 손쉬운 오픈클로징으로 착용가능하다. 그리고 바지, 치마와 원피스와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사진출처='raive' 홈페이지

# RAIVEㅣCropped Denim jacket

'RAIVE'는 개별적 취향을 존중하고 사랑과 평화를 외치는 파티 문화 RAVE에서 영향을 받아 표현에 제한을 두지않는 자유롭고 쿨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패션 레이블이다.

해당 제품은 빈티지한 색감의 워싱 데님 원단이 특징인 크롭 기장의 긴소매 자켓이다. 

앞면 5버튼 여밈과 플랩 포켓, 뒷면 밑단에 레이브 오리지널 가죽패치가 특징이다.

색상은 라이트 그레이와 인디고 블루 2가지 색상이 있다.

---

2020 올가을 패션 트렌드 아이템, 여성 '숏자켓' 스타일링

2020 가을 여성패션, 주목해야 할 '숏 재킷' 
REPWCET(크롭 자켓), UANDJ(플라워 자켓), LE YIEL(더블 숏 자켓), DUNST(숏 블레이져), OURCOMOS(가죽 숏 자켓), RAIVE(데님 자켓)
캐주얼룩부터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링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