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만 냈다 하면 초대박 흥행
또 한 번 기록 세운 방탄소년단

사진 = 빅히트뮤직 제공
사진 = 빅히트뮤직 제공

[문화뉴스 이홍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Butter'로 또 한 번 아이튠즈 차트를 휩쓸며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뮤직 비디오는 공개 21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Butter'는 21일 발매되어 22일 오전 8시 기준 세계 101개 국가 아이튠즈 'TOP SONG' 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오늘(2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 측은 방탄소년단 신곡 'Butter'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후 약 21시간 만인 오전 9시 56분경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이전 곡 'Dynamite'가 24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한 것을 고려할 때, 이는 1억뷰 소요 시간이 3시간 가량 단축된 신기록이다.

유튜브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Butter'는 뮤직 비디오 공개 이후 유튜브 프리미어 최대 동시 접속자 390만 명, 6시간 만에 5000만뷰 달성 등 역대급 수준의 기록을 잇따라 세웠다.

'Butter'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서머송(summer song)으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이다. 가사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귀여운 고백이 담겨있으며, 유쾌함부터 강렬한 카리스마, 매혹적인 면까지 방탄소년단의 다채로운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Butter' 무대는 오는 24일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