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시선으로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는 전시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마크29’는 영상작품과 함께하는 리사이클링 아트recycling art <멍, 풀구있습니다> 전시를 2021년 9월 29일까지 충무아트센터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전시를 기획한 마크29는 넘어지고 부딪히고 상처받아 생길 수 있는 ‘멍’을 주제로 마음과 몸의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멍, 풀구있습니다>는 몸에 생긴 멍을 ‘풀구’라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우리 몸에 멍이 생겨나는 과정과 스스로 치유되는 모습을 그린 뮤직비디오와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전시공간으로 옮겨 놓았다. 누구나 넘어지고 부딪히고 상처받을 수 있지만, 우리에게는 치유의 능력이 있기 때문에 기다려주고 위로해주면 상처는 자연스럽게 회복된다.
특히 영상작품 외에도 각종 플라스틱, 폐타이어 등을 재활용한 다양한 설치작업들을 볼 수 있다. 이는 쉽게 버려지는 쓰레기들로 상처받은 지구 역시 인간만큼 관심과 애정을 갖고 함께 회복시켜야 한다는 전시기획의 의도가 담겨있다.
‘신비로운 피부 세계로의 초대’, ‘신나는 놀이공간’, ‘피부 속 세상’, ‘멍, 풀고’ 등 4개의 섹션을 통해 재미있는 전시를 만날 수 있다.
<멍, 풀구있습니다>는 8월 말까지 입장권 특별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마크29는 “현대미술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화려한 미디어아트보다는 자녀와 함께 가족들이 이야기를 나누며 감상할 수 있는 따뜻한 전시이길 바라며,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모든분들께 잔잔한 위로가 될 수 있다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 랜선 프로젝트 사업 추진
- [서울문화재단] 삼일로창고극장 기획 프로그램···'불필요한 극장이 되는 법', '스테이지 도어' 열어
- [구로문화재단] 조선의 또 다른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전시 ‘#LINK_' 개최
- 더위의 끝, 8월 말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열리는 음악회
- ‘시대의 얼굴, 셰익스피어에서 에드 시런까지’ 온라인으로 즐긴다
- 퍼니쳐 브랜드 까사알렉시스,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 매장 14일 오픈
- [방송] ‘개훌륭’ 안락사 권유 받던 광란의 개 보리, 알고 보니 천재견?
-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북촌문화센터, 8월의 북촌문화요일 운영
- [맛남의 광장] 백종원, 최예빈의 요리교실에 집중-"따라 하는 거 재밌어"
- [공감 리뷰] 여름날의 ‘휴식 같은 꿈’의 선율을 담은 그림책···이수지 개인전 ‘여름 협주곡’
- 국립현대미술관, ‘DMZ 극장’ 개최···비무장지대(DMZ)의 다양한 역사적‧장소적 맥락 통찰
- 국제갤러리, 8월 24일부터 양혜규 신작 ‘황홀망恍惚網’ 최초 공개!
- [전시] 오연진, 허요 2인전 '물질의 구름'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