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진엽 ‘몽유도원무’, 고블린파티 ‘신선’ 신작 공개
의상디자인 한현민, 음악감독 하임‧심은용

사진=국립극장 제공
사진=국립극장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국립무용단(예술감독 손인영)은 4월 21일부터 24일까지 신작 <더블빌>을 국립극장 달오름에서 초연한다. ‘더블빌(double bill)’은 두 작품을 동시에 공연한다는 뜻으로, 두 편의 신작 <몽유도원무>와 <신선>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몽유도원무>(안무 차진엽)는 조선시대 화가 안견의 ‘몽유도원도(夢遊桃源圖)’를 모티브로,   현실 세계의 험난한 여정을 거쳐 이상 세계인 도원에 이르는 과정을 차진엽의 안무와 음악, 미장센으로 그려낸다. 

‘몽유도원도’ 그림 속 ‘굽이굽이’ 펼쳐진 한국의 산세를 창작의 원천으로 삼았다. 출연하는 국립무용단원 일곱 명의 춤사위는 미디어아트‧음악‧무대‧의상 등 모든 요소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몸으로 그림을 그리는 듯 절묘한 경지를 선보인다. 

<신선>(안무 고블린파티)은 현세의 걱정을 잊고 오직 춤에 심취한 여덟 신선의 놀음을 춤판으로 풀어낸다. 발칙한 개성을 바탕으로 진지한 탐구를 지향하는 ‘고블린파티’는 전통과 현대의 간극을 뛰어넘은 <은장도> <옛날 옛적에> <혼구녕>으로 주목받은 안무가 그룹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음주가무 중 ‘주(酒)’, 즉 ‘술’을 중심으로 새로운 전통 쓰기에 도전한다. 신선으로 재탄생한 무용수들은 정중동과 동중정을 오가며 다채로운 춤사위와 구도를 그려낸다. 

국립무용단과 처음 호흡을 맞추는 심은용이 <몽유도원무>의 공동 음악감독을 맡고 런던·밀라노 패션위크에서 주목받은 패션 브랜드 ‘뮌(MÜN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한현민이 <신선>의 의상디자이너로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예매 및 문의는 국립극장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