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항산화 효과 뛰어난 '크릴오일' 섭취 시 주의할 점
  • 김인규 기자
  • 승인 2019.08.17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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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메가3 등 다양한 영양성분 함유한 건강식품 '크릴오일'
출처 : pixabay, 오메가3 등 다양한 영양성분 함유한 건강식품 '크릴오일'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크릴오일은 고단백질, 필수 지방산, 키토산 등의 영양과 특히, 오메가3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를 추출할 수 있는 원료 중 먹이사슬 하위에 위치한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것이다. 크릴오일은 다양한 영양을 함유하고 있지만, 인지질과 오메가3를 함께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크릴오일의 효능으로는 뇌혈관 건강, 다이어트 효과, 당뇨 초기증상 개선 등과 함께 암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크릴오일이 함유하고 있는 아스탄진의 항산화 능력은 비타민C의 6000배, 비타민E의 550배라고 알려져 있다. 또한, 크릴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다양한 영양성분과 효능을 갖고 있는 크릴오일이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도 많다.
크릴새우 오메가3는 아직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지 못한 원료이다. 포함하고 있는 인지질과 오메가3의 함량과 실제 체내에 미치는 기능은 아직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아직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했기 때문에 식품으로 분류되고 있다.

또한, 산패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산패한 오메가3는 변질된 상태로 오메가3로서 제 기능을 할 수 없고, 오히려 발암물질을 일으키는 등 건강에 악영향을 일으킬 수 있다. 산패란 유지류 성분이 공기에 장시간 노출되어 산성 반응이 일어나 불쾌한 냄새가 나고, 맛이나 빛깔이 변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열과 빛, 산소 같은 산패요소에 비교적 적게 노출돼 산패하지 않은 오메가3로 골라야 한다.

산패에서 안전한 오메가3를 고르려면 원료의 원산지가 국내원료 오메가3인지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메가3 보관을 제대로 하지 못해 산패요소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비교적 유통과정이 짧은 국내원료 오메가3로 고르는 것이 안전하다.

마지막으로 크릴오일은 갑각류인 크릴에서 추출하는 오일이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크릴오일을 많이 먹으면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수술을 앞둔 환자, 임산부 등은 전문의와 상담이 우선시 된다. 크릴오일의 하루 섭취량은 1티스푼(2000mg) 정도다. 오메가 3의 경우 남성은 1.6g(1,600mg), 여성의 경우 1.1g(1,100mg)로 제한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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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항산화 효과 뛰어난 '크릴오일' 섭취 시 주의할 점

오메가3 등 다양한 영양성분 함유한 건강식품 '크릴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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