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가 주최한 2016년 제6회 대한민국성공대상에서 (주)무지개에셋 박안성대표가 마케팅부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6일 오후 3시부터 국회 본관 3층 귀빈실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성공대상은 박안성 대표 외 ▲ 심재철 새누리당 5선 국회의원 ▲ 오제세 더불어민주당 4선 국회의원 ▲ 김동철 국민의당 4선 국회의원 ▲ 이낙연 전라남도 도지사 ▲ 이근규 충청북도 제천시 시장 ▲ 박우정 전라북도 고창군수 등 30여명이 선정됐다.
 
(주)무지개에셋 박안성대표는 보험소비자도 보험설계사자격을 따도록 마케팅을 하는 무지개에셋이라는 보험GA를 선보여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박 대표는 "보험민원으로 인한 분쟁중에 보험설계사에게 속아서 가입했다거나 약관에 대한 설명을 제대로 듣지 못한 경우, 원금손실 또는 보장내용에 대한 이해부족 등이 대부분이라며 만일 보험소비자가 보험공부를 하여 설계사자격을 취득하고 자기보험을 스스로 설계해서 가입한다면 고질적인 분쟁요인을 없앨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스스로가 보험설계사수당도 받을 수 있어 사실상 보험료부담도 상당히 줄어들어 가계생활비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박 대표는 전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소비자들의 호응이 늘어나자 무지개에셋에서는 보험교육전문 아카데미까지 서울 강남에 오픈하여 소비자들을 무료로 교육지원하고 있다. 현재 월200~300명 정도가 자격시험에 응시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월1000명이상이 자격을 취득할 것으로 업체 측은 내다보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