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갈만한곳][2019년 12월 크리스마스 축제]
청계천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2019', 무역센터 겨울축제 '코엑스 윈터페스티벌 2019',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미라클',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 '오색별빛정원전', '담양 산타축제', '해운대 빛축제',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등 다양
이외에도 '서면트리축제',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거창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김해 세계크리스마스 문화축제' 등 한창

[문화뉴스 MHN 박은숙 기자] 신나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다. 깊어가는 겨울, 국내 겨울 여행지로 로맨틱한 낭만 가득 트리와 신나는 캐롤이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온가족이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총집합했다.

 

■ 서울 청계천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2019'

출처: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년 12월 겨울 크리스마스 축제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2019'

-기간 : 2019.12.13(금)~2020.01.01(수)

-장소 : 서울 청계광장 일대

서울 도심에서 펼쳐지는 최대의 축제 ‘2019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산타와 함께 빛의 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드림존, 환희존, 산타존, 축복존, 희망존 등 5개의 테마존을 구성했다.

청계광장에 있는 '드림존'에서는 트리장식과 어울리는 북유럽풍의 산타마을이 마련돼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고, 환희존에는 겨울 청계천의 밤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과 볼 모형 장식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산타존은 동화 속 산타 마을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는 구간으로 누구나 겨울동화의 세계를 즐길 수 있고, 크리스마스의 참 뜻을 되새기는 축복존에서는 천사와 동물들이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복한다. 웅장한 전통 기와 장식이 마련돼 있는 희망존에서는 사랑이 피어나는 하트 장식의 '꿈의 나라'가 펼쳐진다.

광교갤러리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소망등 띄우기' 행사와 사진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소등 시간은 평일 오후 10시이며, 주말은 오후 11시다. 별도의 주차장이 마련돼 있지 않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서울 무역센터 겨울축제 '코엑스 윈터페스티벌 2019'

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년 12월 겨울 크리스마스 축제 무역센터 겨울축제 '코엑스 윈터페스티벌 2019'

-기간 : 2019.12.19(목)~2019.12.31(화)

-장소 : 서울 코엑스와 무역센터 일대

'코엑스 윈터 페스티벌 2019'가 다가오는 쥐의 해를 맞이해 '복 안에든 쥐'를 테마로 축제를 개최했다.

지난 19일 개막식에는 본 행사의 홍보대사인 그룹 세븐틴 중 96년생 쥐띠 멤버인 준, 호시, 원우, 우지가 김영주 한국무역협회 회장으로부터 위촉패를 전달받고 소감을 전한 데 이어, 코엑스 광장에 신년을 상징하는 쥐 캐릭터의 모습인 11m의 초대형 조형물 '프로젝트 MONY(Mate Of New Year)'가 설치됐다.

축제 기간 동안 메가 푸드 페스티벌 '잇 더 서울(Eat the Seoul)'과 도심 속 야외 스케이팅 '아이스런', 그리고 새해소망을 기원하는 체험형 공간 '소원놀이터'와 350여개의 레고 블록 작품을 전시하는 '윈터 아트 스트리트 위드 브릭코리아' 등 다양한 행사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아이돌, 전자밴드, 관현악 앙상블, 어린이 합창단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는 실내 버스킹 무대 '다온 스테이지(Dreaming Artist ON Stage)' 가 코엑스 실내외 곳곳에서 진행된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밤에는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새해맞이 카운트다운'이 진행되며 아이스런은 오후 12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 서울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미라클(MAKE A MIRACLE WINTER)'

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년 12월 크리스마스축제 서울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미라클'

-기간 : 2019.11.23(토)~2019.12.31(화)

-장소 : 서울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 롯데월드에서 '크리스마스 미라클' 축제를 마련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미라클 트리'에서 산타 빅로티와 캐릭터 친구들이 나와 반갑게 인사를 건네며 행복과 기적을 선물하고, 수천 개의 LED 전구로 화려하게 수놓은 신비로운 마법의 성인 ‘스노우 캐슬’에서는 포토존도 제공된다.

실내에서 흰 눈을 맞으며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해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귀엽고 깜찍한 롯데월드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캐릭터 환타지아’, 흥겨운 캐럴이 울려 퍼지는 라이브 밴드 연주 ‘크리스마스 빅밴드 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뮤지컬 쇼 ‘신데렐라의 크리스마스 파티’ 등 다양한 퍼포먼스도 진행된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잊지 못할 선물을 전달하고 싶다면 ‘산타와 함께하는 Miracle Present’ 행사도 있다. 롯데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고객이 준비한 선물을 산타가 직접 전달해줘 색다른 경험도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새롭게 꾸며진 셀프 스튜디오 ‘그럴싸진관 미라클’에서 나만의 사진도 연출할 수 있고, 눈꽃 헤어밴드, 스노우트리쿠션, 빅헤드산타모자 등 굿즈도 다양하다.

 

■ 경기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출처: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홈페이지,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 곳 2019년 12월 겨울 크리스마스 축제 용인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기간 : 2019.12.06(금)~2020.01.01(수)

-장소 :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의 환상적이고 로맨틱한 겨울 축제 '크리스마스 판타지'가 거리를 온통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로 물들인다.

쉴 새 없이 눈을 뿌려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출하고, 에버 밀키웨이에는 LED 전구가 산타와 별을 밤하늘에 수놓는다. 특히 산타와 루돌프가 사는 마을은 새롭게 조성해 야간에도 '골드'를 컨셉으로 한 환상적인 금빛 향연을 펼친다.

크리스마스 판타지 축제 하이라이트 공연인 '블링블링 X-mas 퍼레이드'에서는 캐롤에 맞춰 산타클로스, 눈사람, 병정 등이 함께 행진하고, 자카스 펭귄 12마리가 산타와 루돌프 미니 복장을 입고 캐롤에 맞춰 50미터를 행진하는 퍼레이드가 인상적이다.

알파인 빌리지 입구에 있는 '윈터 플레이 그라운드'에는 이글루와 아이스 미로, 스노우 터널 등이 마련돼 마치 북극에 온 듯한 이색적인 사진도 연출 가능하며, 포시즌스가든에는 황금빛 프로포즈 포토존이 마련돼 연인과 추억의 기념 사진도 남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축제가 펼쳐지는 초겨울의 에버랜드는 티익스프레스, 썬더폴스, 로스트밸리 등 인기 어트랙션과 사파리를 여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 '오색별빛정원전'

출처: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년 12월 겨울 크리스마스 축제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 '오색별빛정원전'

-기간 : 2019.12.06(금)~2020.03.22(일)

-장소 : 아침고요수목원 내 주요정원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빛축제 '오색별빛정원전'을 조성했다.

'오색별빛정원전'은 아침고요수목원 10만여 평의 정원 속에 별빛을 형상화한 LED 빛을 이용해 한국정원의 겨울정원을 재해석했다. ‘별빛 속의 너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사랑', '동심', '행복'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인공적인 조명 속에서도 한국 자연의 미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하루 50개 한정으로 포토카드를 무료로 배포해 특별한 방법으로 사진을 남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소소한 선물도 선착순 제공되며, 소중한 사람을 위한 편지와 소원을 적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색별빛정원전은 일몰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11시까지 운영되며, 입장은 폐장 1시간 전 마감된다.

 

■ 전남 '담양 산타축제'

출처:담양군,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년 12월 겨울 크리스마스 축제 전남 '담양 산타축제'

-기간 : 2019.12.13(금)~2019.12.29(일)

-장소 : 담양읍 중앙공원, 유럽마을 메타프로방스 일대

담양만의 특색이 돋보이는 '제3회 담양산타축제'가 '산타와 나누는 겨울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담양읍 중앙공원에는 기존에 설치된 벤치에 감성문구를 담아 스토리텔링형 경관조명과 플라스틱 박스를 재활용한 대형 산타, 크리스마스카드 포토존, 수목조명 트리 등 성탄 느낌 가득한 정원이 조성된다. 

메타프로방스에는 진입로 정면과 프로방스 내부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조형물, 사랑의 열쇠길과 대형트리 터널 등 이국적인 경관조명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산타와 게임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황금상자를 열어라', 스탬프를 모아 인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스탬프투어', 캐롤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되며, 축제 기간 중 담양읍 상점에서 일정 금액 이상 소비하고 영수증을 제출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빛축제'

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년 12월 크리스마스 축제 부산 '해운대 빛축제'

-기간 : 2019.11.16(토)~2020.01.27(월)

-장소 : 해운대해수욕장, 구남로 해운대광장 일대

해운대의 대표적인 겨울축제 '해운대 빛축제'가 '해운대, 빛의 바다'를 주제로 빛축제를 준비했다. 

기존 구남로 해운대광장은 ‘크리스마스 빛 마을’로 꾸며 ‘전국 캐럴 경연대회’, ‘산타클로스 100명 출정식’, ‘산타데이’와 소망엽서를 적어 매달 수 있는 ‘소망트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백사장 위에 ‘은하수 빛 조형물’을 설치해  빛으로 파도치는 물결을 표현한 포토존에서 마치 바다 위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엘시티 소공원 1,500㎡ 공간에는 오는 23일부터 내년 1월 23일까지 ‘라이트 가든’을 운영해 대형트리를 중심으로 특수조명과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라이트 쇼를 하루 세 차례 진행하며, 오는 24~27일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간에 맞춰 엘시티 전체 건물 점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역 상인들은 축제기간 ‘1상가 앞 1빛 조형물’을 설치하고 ‘산타데이’ 운영기간 동안 산타복장으로 입장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년 12월 크리스마스 축제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기간 : 2019.11.16(토)~2020.03.01(일)

-장소 : 이월드, 83타워 전역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가 ‘천만송이 꽃빛정원’이라는 주제로 겨울 이월드에서만 볼 수 있는 꽃과 별빛의 화려하고 로맨틱한 모습을 선보인다.

밤이 되면 입구의 대형 트리를 시작으로 국내 최장길이 250m에 달하는 전국 최장 빛로드인 ‘엔젤로드’와 이월드 마스코트 비비 캐릭터를 초대형으로 구현한 ‘자이언트 엔젤비비’를 만날 수 있다.

올해 새롭게 단장한 3개의 별빛 꽃 정원인 ‘별빛 장미정원: 다이나믹광장’ ‘별빛수국정원: 어드벤처광장’, ‘별빛 백합정원: 로맨틱힐’을 투어하며 인생샷도 남길 수 있고, 83타워 전망대에서는 대구와 별빛으로 물들여진 이월드의 야경도 즐길 수 있다.

이월드 자유이용권을 이용하면 별빛축제와 놀이기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2019 크리스마스 축제는 현재 서면트리축제,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거창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김해 세계크리스마스 문화축제 등이 한창 진행중이다.

-----

[주말 아이와 가볼만한곳] 2019 12월 겨울 크리스마스 축제 총집합!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2019', '코엑스 윈터페스티벌 2019', '해운대 빛축제', '담양 산타축제' 등 

[주말 갈만한곳][2019년 12월 크리스마스 축제]
청계천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2019', 무역센터 겨울축제 '코엑스 윈터페스티벌 2019',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미라클',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빛축제 '오색별빛정원전', '담양 산타축제', '해운대 빛축제',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등 다양
이외에도 '서면트리축제',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거창 크리스마스 트리문화축제', '김해 세계크리스마스 문화축제' 등 한창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