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인권문화 행사
요조가 읽어주는 청년이 본 인권책 소개, 남궁인 작가의 인권특강, 가수 시와의 노래 속의 대화 인권콘서트 프로그램 마련
코로나19시대 다양한 위협에 노출된 노동자 인권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

출처=서울특별시
'2020 청년과 함께하는 인권문화 행사' 행사포스터

[문화뉴스 MHN 배상현 기자] 서울시가 청년이 함께 기획에 참여하고 청년의 관심사와 눈높이에 맞춘 '2020 청년과 함께하는 인권문화 행사 같은 사람'을 온라인 개최한다.

7월 24일 저녁 9시 30분 ‘요조가 읽어주는 청년이 본 인권 책’ 방송을 시작으로 서울시 유투브 채널과 시 홈페이지 ‘라이브 서울’을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청년 인권문화 행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행사는 ‘인권도서’, ‘인권특강’, ‘인권콘서트’ 세 가지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서울시 유투브 채널과 시 홈페이지 ‘라이브 서울’을 통해 공개한다.

행사의 첫 시작 ‘인권도서’는 서울시와 유명 유투브 '요조의 책, 이게 뭐라고?'의 협업으로 제작했고 ‘요조가 읽어주는 청년이 본 인권 책’ 영상은 7월 24일 저녁 9시 30분에 방송한다.

두 번째 프로그램 ‘인권특강’은 청년이 만나고 싶고 듣고 싶은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줄 연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듣는 자리로 이대목동병원 응급의학과 전문의이자 ‘글 쓰는 의사’로도 유명한 남궁인 작가가 이 뜻깊은 자리에 함께한다.

응급의학과 의사로 생과 사가 오가는 응급실 현장을 지키면서 그곳에서 목격한 노동환경의 민낯과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더 열악하고 다양한 위험에 노출된 노동자의 생명과 인권에 대해 남궁인 작가의 담담한 설명과 아픔을 함께 공감하며 건네는 따뜻한 시선이 7월 27일 오후 5시에 확인할 수 있다.

세 번째 프로그램 ‘인권콘서트’는 노래로 세상에 말을 걸어온 싱어 송 라이터 ‘가수 시와’와 함께 불완전한 노동 현장에 있는 세대별 이야기 손님 3인을 초대한다.

이들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전해 듣고 그들에게 ‘신청곡’을 받아 힘든 삶의 무게가 조금이나마 가벼워질 수 있게 즉석에서 위로의 노래를 불러주는 아주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며 이는 7월 28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김병기 서울시 인권담당관은 "2020 청년과 함께하는 인권문화 행사 ‘같은 사람’이라는 이 뜻깊은 자리를 통해 모든 청년이,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청년이 바라보는 노동 인권에 대해 되돌아보는 자리이자 모든 청년과 노동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코로나19 노동자 인권…서울시, 온라인 인권문화행사 ‘같은 사람’ 24일 개최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인권문화 행사
요조가 읽어주는 청년이 본 인권책 소개, 남궁인 작가의 인권특강, 가수 시와의 노래 속의 대화 인권콘서트 프로그램 마련
코로나19시대 다양한 위협에 노출된 노동자 인권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