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TV, 라이브 감상 후원 기능 선봬...연말까지 10여편에 적용

네이버 제공

[문화뉴스 MHN 양은정 기자] 네이버는 뮤지컬·연극·오페라 등 공연 콘텐츠에 소정의 금액을 후원하고 공연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감상' 후원 리워드 기능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라이브 감상' 후원은 네이버TV가 지난해 4월부터 제공하던 후원 기능을 확대한 것이다. 네이버TV에서는 콘텐츠 창작자를 후원하고 포스터 같은 물품을 리워드로 받을 수 있었는데, '라이브 감상' 후원은 공연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감상권을 후원 리워드로 받게 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여파로 공연 관람이 어려워진 뮤지컬·연극·오페라 마니아들은 네이버TV로 창작자 후원도 하고 공연도 볼 수 있게 됐다.

'라이브 감상' 후원 리워드 기능은 이달 25일 국립오페라단의 '오페라 마농'을 시작으로 서울예술단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 테너 '존 노' 팬 미팅, 뮤지컬 '신과 함께 저승편', LG아트센터 해외 작품 둥 연말까지 10여편에 적용될 예정이다.

네이버TV 후원에는 결제 수수료 5.5%가 있는데, 창작자 지원을 위해 연말까지 결제 수수료를 떼지 않기로 했다.

공연 콘텐츠 온라인 활성화를 위해 쿠폰 등의 이벤트도 확대한다.

네이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콘텐츠 시청이 확산하면서 상반기에 공연을 온라인으로 중계한 횟수가 전년 대비 6배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뮤지컬 콘텐츠 재생 수의 경우 올해 1~8월 약 750만건으로 전년 대비 11배 증가했다.

'브이라이브'에서는 뮤지컬 '모차르트!'의 온라인 감상 티켓 유료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공연예술 함성민 리더는 "이번 기회로 그동안 사용자와 직접 대면하여 만나기 어려웠던 공연이 온라인에서 사용자를 만나고, 이를 통해 뮤지컬, 오페라 뿐 아니라 국악, 무용 등 국내 문화예술 콘텐츠 전반의 온라인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며 "네이버는 앞으로도 업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필요한 플랫폼 개발과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TV, ‘라이브 감상’ 후원기능 적용, 뮤지컬·연극 후원하고 라이브로 감상하세요

네이버TV, 라이브 감상 후원 기능 선봬...연말까지 10여편에 적용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