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19로 인해 직구 대행이나 배달 등의 비대면 서비스가 더욱 활발하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 서비스 대행 기업 이케이네트웍스가 전자제품의 배송 및 설치, 방문AS 및 입고AS, 고객센터 등을 기업들에게 지원하면서 여러 중소기업 제품들의 서비스 질과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행서비스 중 비대면이 힘든 경우가 바로 대형 가전 및 가구 등의 배송이다. 이케이네트웍스는 이러한 대형 가전 및 가구 배송부터 설치대행 서비스까지 진행한다. 또한, 여러 가전에 대한 AS 등은 입고 AS를 통한 비대면도 가능하다. 전국 400여개의 서비스 네트워크 지점을 갖추고 있어 지방 등도 이케이네트웍스와 계약을 맺은 기업의 가전제품을 사용한다면 AS가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안에서 생활하는 집콕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TV, 냉장고, 세탁기 등 일반 가정에서 필요한 가전들, 의류건조기, 의류청정기, 공기청정기 등 최근 인기 가전까지 중소기업의 품질 좋은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이참에 저렴한 가격에 필수가전을 교체 구매하려는 소비자들도 많다.
이에 이케이네트웍스 관계자는 “전자제품 배송대행, 설치대행 및 공동AS, 엔지니어 콜센터 등의 전국 통합망을 구축한 이케이네트웍스 이케이서비스가 다양한 전자제품 배송 대행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러한 종합적인 대행서비스를 기업과 제휴해 고객소통부분을 대신 진행하고 제조사 측에서는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또 각 제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는 엔지니어가 직접 고객 콜을 대응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중소기업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케이네트웍스 이케이서비스는 전국 400여 개의 지점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자제품이라도 각 제품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철저히 교육하고 이를 소비자들의 제품문의나 AS문의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제품 배송부터 설치, 소비자 대응 종합서비스를 한곳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제조사, 대행사, 소비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케이네트웍스에 따르면 현재 이케이네트웍스는 풀무원-생활(주방) 가전, 디바인바이오- 생활(주방) 가전, 거성디지털-헬스 기구, 헬스앤바이오-생활 가전. 이폴리움-생활(주방) 가전, 두두스토리-유아 용품, 인스파이어드-유아 용품, 텐마인즈-생활(주방) 가전, 선현- 생활 가전 등 다수 기업의 배송, 설치, AS, 콜센터 등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