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술 대중화에 기여하는 위아트의 ‘학교 속 미술관’ 아트 컨설팅 프로젝트가 학교 및 공공기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위아트에서는 초·중·고등학교 같은 교육기관을 포함해 개인, 관공서, 기업, 호텔에 아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교 속 미술관’ 프로젝트와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학교 속 미술관’ 프로젝트는 학생들에게 익숙한 학교라는 공간에 미술 작품들을 전시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예술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며,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작품과 관련된 이야기 교육 및 체험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위아트 ‘학교 속 미술관’ 아트 컨설팅을 받은 한 학교는 “창의적 사고를 위한 문화 예술의 교육적 접근은 인문학적 감성을 키우는 중요한 일이며 학생들이 위아트의 작품들을 만나며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등·하교 시 통로로만 이용했던 복도가 예술 작품들로 인테리어 된 공간으로 변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매일 아름다운 작품을 만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위아트에서는 2021년도 상반기 코로나 이슈에도 다양한 아트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최근 예술 교육과 아트 인테리어에 대한 학교와 관공서의 관심이 뜨거운지 보여줬다.
위아트 관계자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돕는 위아트의 ‘학교 속 미술관’ 프로젝트는 보다 완벽한 퀄리티의 미술관 구현을 위해 전시 타이틀과 캡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작품의 이해도를 높여 줄 설명 액자도 증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아트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는 ‘학교 속 미술관’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젝트도 진행 중으로 두 프로젝트의 아트 컨설팅은 위아트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오프라인 쇼룸(서울 강남점, 경기 부천점, 부산 수영점)에 방문하면 다양한 위아트의 작품 실물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