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청춘의 열정과 사랑을 그린 뮤지컬 로맨스 영화 '라라랜드'부터 로맨스 음악 영화의 바이블로 꼽히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까지 온 몸이 들썩이는 음악 영화 3편을 소개한다.

 

라라랜드 La La Land(2016)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라라랜드'는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미완성인 서로의 무대를 만들어가며 꿈을 좇는 청춘의 열정과 사랑을 그린 뮤지컬 로맨스 영화다.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LA, 배우 지망생 미아와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은 낯선 도시에서 서로에게 의지하며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향해 나아간다.

'라라랜드'는 '위플래쉬'로 천재적인 재능을 인정받은 데이미언 셔젤이 메가폰을 잡았고 그와 오랫동안 작업했던 저스틴 허위츠가 작곡, '위대한 쇼맨', '알라딘' 등에서 활약한 벤지 파섹과 저스틴 폴이 작사를 맡아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꿈을 좇는 청춘들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감미로운 음악과 아름다운 영상미로 그려 375만 관객에게 마법 같은 순간을 선사한 '라라랜드', 넷플릭스에서 그 마법에 함께 빠져보자.

 

■로켓맨 Rocketman(2019)

'로켓맨'은 천재적인 음악성과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전 세계가 사랑하는 팝의 아이콘이 된 엘튼 존의 환상적인 음악과 드라마틱한 인생을 그린 영화다.

한 세기를 풍미한 엘튼 존의 개성 넘치는 의상과 퍼포먼스, ‘Your Song’, ‘Tiny Dancer’, ‘Rocket Man’, ‘Crocodile Rock’ 등의 히트곡이 눈과 귀를 황홀하게 만든다. 

'킹스맨' 시리즈의 테런 에저튼은 노래까지 직접 소화하며 엘튼 존으로 완벽 변신, 인생 최고의 열연을 펼쳤다.

외로웠던 유년기부터 전 세계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화려한 전성기까지,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그의 삶과 음악 속으로 들어가 보자.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2007)

'라라랜드', '비긴 어게인', '원스' 같은 로맨스 음악 영화를 좋아한다면,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으로 감성 충전하는 건 어떨까?

로맨스 음악 영화의 바이블로 꼽히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은 80년대 잘 나갔던 팝스타 알렉스와 작사에 남다른 재능을 가진 소피가 빛나는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뮤직 로맨스 영화다.

휴 그랜트와 드류 베리모어, 두 로맨틱 코미디 제왕이 만나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인기 가수였지만 지금은 놀이공원만이 유일한 무대가 되어버린 알렉스와 예상치 못한 작사 실력을 지닌 엉뚱발랄한 소피로 분해 환상의 화음을 만들어냈다.

영화의 메인 테마곡인 ‘웨이 백 인투 러브(Way Back Into Love)’는 국내에서도 수많은 가수들이 커버하며 오랫동안 회자되는 명곡으로 사랑받고 있다.

아름다운 선율과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을 지금 바로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사진=넷플릭스 제공)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