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온라인 지식 커뮤니티 MKYU가 김미경 대표와 열정대학생(유료평생회원) 30인의 성장 에세이가 담긴 ‘오늘부터 다시 스무살입니다’를 출간했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동기부여 강사이자 여성 멘토로 잘 알려져 있는 김미경 대표는 145만 구독 유튜브 채널 MKTV를 운영하는 유튜버이기도 하다.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로 100만 독자들의 ‘꿈멘토’가 되었고, 「언니의 독설」로 흔들리는 30대에게 삶의 방향을 제시하며 강연장에서 300만 청중을 만나던 그는 변화하는 디지털 세상을 만나 제2의 꿈, 제2의 인생에 도전하는 한편, 3050 세대가 함께 공부하며 꿈을 키우는 지식 커뮤니티 MKYU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신간은 지난 2021년 5월, MKYU에서 진행한 ‘20Again 페스티벌’에서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에는 30인의 열정대학생들이 참여해 다시 한 번 자신의 인생을 살아보기 위해 ‘열정’을 불태우며 공부한 이야기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대부분 3050 여성인 이들은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게 뭐였지?’, ‘내가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일까?’ 라는 질문의 답을 찾기 위한 여정과 MKYU에서 이룬 생생한 변화 스토리로, 우울증을 앓던 전업주부, 무기력에 시달리던 교사, 평소에 스마트폰도 제대로 다루지 못하던 컴맹, 희귀병으로 아이를 잃은 엄마 등 각자의 사연을 가진 30명의 열정대학생이 MKYU를 만나 환경전문가로, 시인으로, 유튜버와 온라인 마켓 CEO로 도전하고 성장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김미경 대표는 “우리 모두에게는 스무살에 두고 온 꿈을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열망이 있다. 그 때가 바로 나이와 상관없이 두번째 스무살”이라며 “시작을 망설이는 대한민국 3050에게 이 책이 ‘당신도 할 수 있다’는 응원과 격려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부터 다시 스무 살입니다’는 1월부터 전국 오프라인 서점 및 온라인 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