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소리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대한민국 대표 소리꾼! 박애리, 이희문, 남상일, 강효주 출연
예능과 배움을 한번에 

소리를 배웁시다 남도소리, 박애리 명창편 (사진=국악방송 제공)
소리를 배웁시다 남도소리, 박애리 명창편 (사진=국악방송 제공)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국악방송의 간판프로그램 <소리를 배웁시다>가 소리꾼 박애리, 이희문, 남상일, 강효주 그리고 베테랑 MC 김지선으로 더 강력해진 라인업을 선보이며 돌아온다. 

이번 시즌에서는 경기소리와 남도소리의 양대산맥인 남도 명창 박애리와 경기 소리꾼 이희문에 더해, 남도 명창 남상일과 경기민요의 진수를 보여줄 명창 강효주가 가세했다.  

새롭게 시작하는 <소리를 배웁시다>는 배우, 가수, 개그맨, 래퍼 등 다양한 패널들이 학생으로 참여해 우리 민요를 함께 배우고 불러보는 시간을 갖는다. 

개그맨 박성호, 김경아, 김경진, 이정규, 임재백, 가수 이미쉘, 백승일, 우일, 래퍼 쇼리, 슬리피, 배우 백봉기, 리포터 유하니, 국악인 김가예 등 다양한 분야 의 학생들이 시청자들을 대표해 누구나 쉽게 국악을 따라 부르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각 명창들의 듬직한 오른팔 역할은 차세대 국악계를 이끌어갈 라이징스타로 손꼽히는 서의철, 장서윤, 조원석, 박정미가 맡아 다른 학생들과 시청자들의 소리 길잡이로 활약할 예정이다.

새롭게 단장한 <소리를 배웁시다>에서 소리를 가르친다는 프로그램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뿅망치 벌칙, 고삼차 벌칙 등 예능적 재미를 더했다. 

<소리를 배웁시다>는 오는 3월 14일 첫 방송으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에 방송된다.

국악방송TV는 전통문화예술 전문 프로그램을 전달하는 국내 유일한 채널로, kt올레tv 251번, LG유플러스 189번, LG헬로비전 273번, SKBtv케이블 229번, 딜라이브 235번, 서경방송 144번, 아름방송 161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