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소화력’ 끝판왕 윤박의 활약

다양한 캐릭터로 시청자들과 신뢰를 쌓아간 배우 윤박/사진=앤피오엔터테인먼트, JTBC스튜디오, JTBC '청춘시대', tvN '너는 나의 봄' 제공
다양한 캐릭터로 시청자들과 신뢰를 쌓아간 배우 윤박/사진=앤피오엔터테인먼트, JTBC스튜디오, JTBC '청춘시대', tvN '너는 나의 봄'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데뷔 이래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본인만의 연기 세계를 일구고 있는 윤박이 JTBC 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이하 ‘기상청 사람들’)에서 지금껏 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기상청 사람들’에서 윤박이 맡은 한기준은 기상청 대변인으로, 호감을 사는 말끔한 외모만큼 어떤 위기도 해결하는 능력까지 갖춘 인물로 보였으나 회를 거듭할수록 보는 이들을 경악케 한 실체가 밝혀져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데뷔 초부터 윤박은 다양한 장르와 배역을 소화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드라마 ‘굿 닥터’에서는 등짝 스매싱을 부르는 뺀질뺀질한 레지던트 2년 차 우일규 역으로 극에 감칠맛을 더했다.

이듬해 ‘가족끼리 왜 이래’에서는 능력 있는 위암 전문의 차강재 역으로 가족들에게 냉정했던 차도남에서 든든한 장남으로 변하는 과정을 섬세하게 그리며 한층 폭넓어진 연기력을 선보였다.

윤박은 ‘청춘시대’를 통해 배우로서 진가를 드러냈다. 레스토랑 셰프 박재완으로 분해 극 중 윤진명(한예리 분)을 향한 순애보로 안방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청춘’하면 떠오르는 풋풋하면서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고스란히 전해 로맨스로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박재완' 역 같은 섬세한 감정선을 요구하는 캐릭터로 다시 한 번 만나고 싶은 마음이다.

지난해 방송된 ‘너는 나의 봄’은 윤박의 변신에 방점을 찍은 작품 중 하나다. 윤박은 사랑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순정 직진남 채준과 서늘한 눈빛으로 긴장감을 자아낸 이안 체이스로 생애 첫 1인 2역 연기에 도전했다. 

현재 윤박은 ‘기상청 사람들’에서 파격 그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윤박은 한기준을 연기하는 자체가 자신에게도 도전이었다고 밝혔다. 자신만의 해맑은 사고방식으로 진하경(박민영 분)이 아직까지 본인을 좋아하고 있다는 착각에 빠져있기도, 늦은 밤 인사불성이 된 채로 전 연인의 집으로 찾아가 목놓아 우는 등 지질함의 극치를 달렸다. 

그러나 윤박이기에 한기준을 마냥 밉상의 캐릭터로 만들지 않았다는 점에서 배우로서의 역량을 톡톡히 증명했다. 

한편, 윤박을 비롯해 박민영, 송강, 유라 등이 출연하는 JTBC 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은 매주 주말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