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웨이브 제공
사진=웨이브 제공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웨이브(wavve, 대표 이태현)가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앞두고 역대 수상작과 노미네이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일명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리는 아카데미상은 미국 최고 권위 영화상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2020년 영화 '기생충'이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국제극영화상 등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에는 ‘미나리’의 윤여정 배우가 한국 배우 최초 오스카 트로피를 품으며 전 세계를 매료시켰다.

올해 오스카상은 누구에게 돌아갈 것인지 기대가 쏠리는 가운데, 웨이브는 아카데미 연관 작품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라인업은 흥행과 명예를 모두 거머쥔 역대 수상작과 노미네이트작 등 약 150여개 작품이다.

우선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시카고’를 비롯해 각본상을 거머쥔 ‘미드나잇 인 파리’, ‘이터널 선샤인’, 편집상 주인공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 화제의 분장상 ‘수어사이드 스쿼드’, 시각효과상·음악효과상·촬영상을 차지한 ‘1917’ 등 다양한 장르의 아카데미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다.

올해의 후보 작품들은 개별구매로 볼 수 있다. SF영화 사상 최고 화제작인 ‘듄’과 농인 배우 최초 남우조연상에 오른 작품 ‘코다’, 마블의 새로운 슈퍼히어로가 탄생한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등 올해 오스카를 품을 예비 주인공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