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예술의전당 제공
사진=예술의전당 제공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달리에서 마그리트까지 : 초현실주의 거장들展’이 관객 성원에 힘입어 4월 24일까지 관람 기간을 연장한다.

이 전시는 유럽 전역에서 독보적인 초현실주의 작품들을 소장한 네덜란드 로테르담 보이만스 판뵈닝언 박물관의 주요 작품을 소개한다.

1924년 '초현실주의 선언'을 발표한 앙드레 브르통을 비롯하여 살바도르 달리, 르네 마그리트, 만 레이, 마르셀 뒤샹 등 초현실주의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 180여점을 전시하고 있다. 

달리에서 마그리트까지 : 초현실주의 거장들展 무료 도슨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단한 상태다. 대신 무선 송수신기를 사용하여 인원을 제한한 도슨트 프로그램이 유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관람객 만족도가 매우 높아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소수 정예 미술관 교육 브랜드인 ‘미술관이야기’는 이번 전시 관련해 ‘아트스튜디오(ART STUDIO) : 초현실주의 화가들의 비밀의 방‘이라는 주제로 공식 교육프로그램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비밀의 방‘은 오감 자극을 통해 아이들에게 평소 익숙한 사물을 낯설게 만들어 ’무의식의 세계‘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성인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여 전시 관람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미술관이야기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