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부터 11월 21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공연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연기 인생 65주년을 맞은 배우 이순재(88)가 출연하는 연극 '리어왕'이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1일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공연한다.
서울대학교 극예술동문 중심으로 창단된 극단 관악극회에서 10주년 및 대배우를 기리기 위해 준비한 프로젝트로, 예술의전당이 공동 주최한다.
'리어왕'은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가장 숭고하고 압도적이라고 평가받는 작품으로, 오만함에 눈이 가려져 진실과 거짓을 분별하지 못한 어리석음이 초래하는 갈등과 혼란을 다룬다.
모든 것을 소유한 절대 권력자에서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고 미치광이 노인이라는 나락으로 떨어지는 '리어왕' 역은 공연 역사상 최고령인 배우 이순재가 혼자 연기한다.
이순재는 "고전 작품이 주는 힘이 있다. 기존에 있던 공연들과 달리, 제대로 된 리어왕을 보여주겠다. 나의 65년 연기 인생의 경험을 모두 녹여내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 주목할 점은 원작을 철저히 반영하는 셰익스피어 본연의 '리어왕'을 무대화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대표 셰익스피어 학술단체 임원을 역임하며 활발한 학술 활동을 하는 이현우 순천향대 교수가 번역과 연출을 맡았다.
이현우 연출은 "'리어왕'은 자주 공연되는 셰익스피어 레퍼토리 중 하나지만 그 방대한 양과 깊이 때문에 원작 그대로 공연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원작을 최대한 충실히 재현하고, 나아가 그 행간의 의미마저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9월 8일 오전 11시에 예술의전당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선예매를 시작하며, 이어 9일 오전 11시에 일반 예매가 진행된다.
- BTS 뷔 '출구없는 반전매력'[포토]
- '윤스테이' 이서진-정유미-박서준-최우식 나이부터 빛나는 인연 화제
- '빈센조', 송중기-전여빈의 화끈한 정의구현...빈센조 의미,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소개
- 송강 필모그래피... 데뷔작부터 '스위트홈'까지 작품 소개
- 임영웅 '트로트 히어로'[포토]
-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 폭력에 대한 날카로운 서사
- '소띠의 해' 운세 어떨까...2021년 띠별 운세, 신축년 의미는?
- 에덴시에 남기고 간 나비스의 선물, 뮤지컬 '그라피티'
- '위키드' 옥주현, '한국 위키드 자부심 지켜라!'... 여섯 배우의 케미 폭발
- 현대차 ´아이오닉5´ 가격부터 스펙, 출시일 관심
- [연극] 좀비 바이러스의 출연, 연극 ' '예'라고 하는 사람, ‘아니오’라고 하는 사람 '
- 망고플레이, OMO 서비스로 MCN 공략 박차
-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 9월 29일 한국에서 세계 최초 개봉···타임테이블 포스터 공개
- 10월, '2021 대한제국 황태자 황태자비 선발대회& 호남예선' 진행
- 한책협, 책쓰기 수업 수강생 3명 출판 계약 소식 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