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발레리나 김주원이 데뷔 25주년을 맞이해 , 6월 9일부터 12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Révérence (레베랑스)> 공연을 선보인다.

‘레베랑스’는 발레의 인사 동작을 뜻하는 단어다. 발레 무용수는 공연이 끝난 후 커튼콜에서 관객을 향해 감사의 의미를 담아 레베랑스를 보낸다.

 

김주원의 레베랑스 포스터 사진=EMK엔터테인먼트
김주원의 레베랑스 포스터 사진=EMK엔터테인먼트

이번 <레베랑스>를 통해 김주원은 25년 동안 무대에 선 자신에게, 그리고 그 여정에 함께해준 모든 이들에게 레베랑스를 보내려고 한다.

데뷔 25주년을 기념해 제작되는 공연인 만큼 지금까지 김주원의 작품 세계를 집대성한 작품이 될 예정이다.

<해적>, <지젤>, <빈사의 백조> 등 클래식 발레는 물론, <탱고 발레 - 3 Minutes : Su Tiempo>, <사군자 – 생의 계절>, <Dear Moon> 등 김주원이 직접 프로듀싱하여 제작한 주요 작품들과 더불어 새로운 창작 안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발레리나 김주원은 1998년 국립발레단 <해적>으로 데뷔, 이후 15년 동안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로 활약하며 정상을 지켰다.

2006년에는 무용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브누아 드 라 당스’에서 최고 여성 무용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2년 국립발레단 퇴단 이후에는 ‘아티스트 김주원’으로서 인생의 2막을 시작했다.

그 첫 무대로 동양인 발레리나 최초로 전설적인 발레 <마그리트와 아르망(Marguerite and Armand)>을 선보였으며, 이후 뮤지컬‧방송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하며 발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