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이 ‘2025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하반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전문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10월 10일까지 진행돤다.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는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공연 기획자 공급을 확대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도부터 추진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공연 기획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실연자, 혹은 공연 기획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는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로 나눠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공연 기획 및 제작 분야로 공연 기획과 제작 실습, 작품 제작과 홍보 마케팅 교육을 선보여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공연 기획자 창의적 홍보 부문 실무 과정으로, 강원국의 글쓰기, 백승권의 보고서 작성, 강성곤의 말하기, 김태욱의 AI를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 등 홍보 전문가들의 강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하반기 교육은 10월 20일부터 3주간 매주 월요일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전통공연예술 분야 홍보 역량을 기르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체 강의의 80% 이상을 수강하면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수료증을 발급한다.
문화뉴스 / 백현석 기자 bc703@naver.com
- [공연] 서울돈화문국악당 기획공연 ‘2025 여유작 콘서트’ 개최
- [전시] 제주 서귀포 티하우스 호월, 공예 전시 '제주로부터' 개최
- [전시] 서촌 tya 갤러리, 루크박 개인전 'EQUILIBRIUM 균형' 개최
- [전시] 맥화랑, 방정아 개인전 '물불 안 가리는 사람' 개최
- 편지문학관, 9월 인문학 특강 ‘이만, 총총: 미술인의 편지’ 개최
- 편지문학관, 9월의 편지주간 ‘가을엔 편지를 쓰겠어요’ 개최
- 여순사건 구례 희생자 유족, 국가 상대 첫 집단 손배소 승소…33억 7천만 원 배상 판결
- 이재명 대통령 “트럼프-김정은 핵 생산 중단 합의 시 한국 수용”
- 2030 한정 ‘한강 루프탑 파티’…하나투어, 단 하루 밍글링 투어 출시
- AI 배우고 싶다면?…EBS, 실무형 AI 교육 첫 개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