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가루 부작용은 없나?  '와일드망고, 새싹보리분말, 부아메라 효능 비교해보니'

시서스가루, 와일드망고, 새싹보리분말, 부아메라 등 

시서스가루가 29일 오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올랐다.

시서스 가루는 비만의 원인으로 꼽히는 호르몬 불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전해진다.

시서스가 지방 흡수는 물론 지방세포 내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한다는 것이 이미 해외에서는 입증돼 많은 ’다이어트 약‘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시서스 가루는 포도과에 속하는 목본성 덩굴식물 '시서스'를 동결건조한 가루다. 시서스는 주로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에 분포돼 있으며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자라고 품종이 350역지가 된다 

시서스가루는 콩, 밀, 생산, 견과류, 우유, 계란, 땅통, 조개에 함유돼 있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위 식품에 대한 알러지가 있다면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시서스가루는 수유부나 임산부, 평소 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을 한 후 먹는 것이 좋다. 

한편 이지혜가 3개월 만에 체중 16kg를 감량했다고 밝히면서 비법으로 시서스가루를 꼽았다.

이지혜는 지난해 12월 출산 후 100일도 되지 않아 방송위 복귀해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출산 전과 다름없는 몸매로 주목을 받았다.

이에 `부아메라` 또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부아메라`는 암과 에이즈 치료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신비의 과일`로 불려왔다.

부아메라 나무로부터 채취한 부아메라 열매는 긴 타원형으로 마치 거대한 옥수수처럼 생겼다. 길이가 30~120cm에 달하고 지름은 10~25cm이다. 성숙하면 붉은색을 띠며 중량이 10kg에 이르기도 한다. 

부아메라는 비타민A, 비타민E, 오메가3, 6, 9, 칼슘, 셀레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베리류보다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천연항염제라 일컫는 베타크립토잔틴이 다량 함유돼 폐암 세포 생성을 억제하고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타크립토잔틴을 비롯한 부아메라에 함유된 여러 성분들을 더 효과적으로 흡수하기 위해선 오일 형태로 섭취해야 한다.

 

새싹보리분말 또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연예인이 방송에 나와 효과를 봤다고 설명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새싹보리분말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지만, 당뇨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 가량 자라난 어린 잎으로, 다 자란 보리에 비해 100배 이상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주요 효능으로는 내장지방 제거와 혈관 청소, 해독 효과, 만성피로 예방 등이 있다. 또 면역력 향상과 염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분말 하루 섭취량은 10g이 적절하다. 새싹보리분말은 쉐이크를 만들어 먹거나 요거트와 차 등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다만, 적정량 이상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