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뮤직 앱 '부르고(Brgo)'가 최신곡 MR 500곡을 대량 업데이트했다.
 
뮤직앱 부르고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소녀시대의 'Mr.Mr.', 투애니원 '너 아님 안돼', 엑소 '12월의 기적', 소유X정기고 '썸', AOA '짧은 치마', 씨엔블루 'Can't Stop' 등 최신곡 MR 500곡을 무료 공개했다.
 
기존 곡들을 포함해 음의 높낮이까지 표현해주는 멜로디 가사보기로 누구나 쉽게 최신 곡들을 부르고 촬영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부르고는 '겨울왕국 OST 부르기 이벤트'는 물론 '판타지오'와 함께 오디션을 개최해 손안의 스마트 폰으로 음악을 듣고, 보고, 부르고, 찍어서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음악 플랫폼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부르고의 멜로디 가사보기는 물론 보컬(목소리) 없애기 기능으로 듀엣 부르기와 혼자 부르기가 가능하다. 녹음 및 녹화 기능으로 자신만의 음원 및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등에 올리거나 소장할 수도 있으며 각종 오디션 지원까지 바로 신청할 수 있다.
 
'겨울왕국' OST뿐만 아니라 최신 인기곡들이 원곡 AR/MR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와 피아노 반주곡들도 제공된다. '부르고'는 어플리케이션 마켓인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문화뉴스 신일섭 기자 invuni1u@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