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향 음악감독 오스모 벤스케&서울시향 첫 라이브 스트리밍

제공: 서울시립교향악단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오는 29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오스모 벤스케와 함께하는 ‘서울시향 온라인 콘서트 : #여러분덕분에’를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날 예정된 정기공연은 비대면 공연으로 전환하지만, ‘온라인 콘서트’를 추진하여 정기공연 장소와 시간에 대한 약속은 변함없이 지킬 수 있게 되었다.

지휘는 서울시향 음악감독 오스모 벤스케가 맡아, 스트라빈스키 ‘관악기를 위한 교향곡’, 본 윌리엄스 ‘탈리스 주제에 의한 환상곡’, 모차르트 교향곡 제39번을 연주할 예정이다.

서울시향은 독일 오케스트라 협회(DOV) 권고사항 등을 참고해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무대에서 연주자들이 ‘거리두기 앉기’(1.5~5미터)를 시행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기존 정기공연을 재구성했다. 현악기의 경우 각 연주자마다 개인 보면대를 사용하며, 투명 방음판을 관악기 연주자 주변에 설치하는 등 안전한 연주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연주에는 최대 50명의 단원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의 지휘를 맡은 서울시향 음악감독 오스모 벤스케는 “우리는 도전적인 상황을 극복해내고 결국 성공적인 콘서트를 개최할 것이다. 앞으로도 변화된 상황에 맞춰 철저한 준비를 할 예정이니, 여러분은 공연을 보러 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향은 이번 공연을 통해 방역 전선에서 사투를 벌이는 전 세계 의료진을 포함한 모든 시민들을 응원하고, 모두 함께 그리고 #여러분덕분에 팬데믹 속 고난을 극복할 수 있는 ‘음악의 힘’을 전파하고자 한다.

 

 

--

오스모 벤스케와 함께 하는 ‘서울시향 온라인 콘서트 : #여러분덕분에’

서울시향 음악감독 오스모 벤스케&서울시향 첫 라이브 스트리밍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