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a tv 채널에서 국내 최초 유료 실황 중계
2020년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11개 도시 전국투어, 그 피날레를 장식할 서울 앙코르 공연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11개 도시 전국투어 리사이틀이 네이버TV - credia tv 채널에서 국내 최초로 유료 실황 중계된다. 

출처 크레디아
조성진 피아노 11개 도시 전국투어 리사이틀, 유료 실황 중계!... 슈만 유모레스크, 리스트 소나타 b단조 연주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오는 28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리사이틀 무대를 실황 중계한다. 조성진이 리사이틀 무대를 국내에서 실황 중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11월 28일에 열리는 공연은 지난 두 달간 진행된 리사이틀 투어에 쏟아진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된 앙코르 무대이다. 이번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은 지난 10월 28일 광주를 시작으로 대구, 부산, 창원, 서울, 춘천, 성남, 수원, 경주, 대전, 여수 등 전국 11개 도시에서 개최되었으며, 2018년 1월 첫 전국 투어에 이어 2년 9개월 만에 성사된 전국 투어 공연이다.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은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전석 매진되며 전국에서 매진행렬을 계속 이어갔으며, 앙코르로 열리는 이번 11월 28일 리사이틀 역시 11월 19일-20일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매진되면서 다시 한번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피아니스트 조성진은 한국에서 받은 뜨거운 성원과 호응에 보답하고, 코로나 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자 국내 최초로 리사이틀을 실황 중계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앙코르 리사이틀에서는 지난 11월 4일 예술의전당 저녁 공연 프로그램이었던 슈만 ‘유모레스크’, 시마노프스키 ‘마스크’, 리스트 피아노 소나타 b단조가 연주된다.

출처 크레디아
조성진 피아노 11개 도시 전국투어 리사이틀, 유료 실황 중계 예정!... 슈만 유모레스크, 리스트 소나타 b단조 연주

압도적인 재능과 타고난 음악성을 겸비한 조성진을 바르게 국제적인 수준의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젊은 연주자이다. 이지적이면서도 시적이고 확신에 차있는 그의 음악은 감미롭지만 기교가 넘치는 색채감있는 음악을 들려준다.

조성진은 지난 2016년 1월, 도이치 그라모폰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지아난드레아 노세다가 지휘하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쇼팽의 '피아노 협주곡 1번'과 쇼팽의 '4개의 발라드'를 연주한 도이치 그라모폰과의 첫 녹음은 2016년 11월에 발매되었다. 이후 2017년 12월에 드뷔시 독주곡을 담은 앨범이 발매되었으며, 2018년에는 야닉 네제 세겡이 지휘하는 유럽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피아노 소나타와 '피아노 협주곡 20번 라단조'가 포함된 모차르트 작품집을 녹음하여 11월 발매 하였다. 2020년 5월에는 네 번째 음반 '방랑자'가 발매되기도 하였다. 

한편, 이번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투어와 라이브 중계를 주최하는 공연기획사 크레디아는 지난 5월 22일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의 공연, 9월 4일 클라라 주미 강 & 손열음 듀오 리사이틀을 유튜브를 통해 실황중계했으며, 6월에는 조수미&이무지치 이탈리아 현지에서 열린 연주 영상을 국내 스트리밍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SK 텔레콤과 함께 5G 기반 클래식 공연 콘텐츠 제작을 통해 언택트 시대 클래식 공연 컨텐츠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네이버 TV의 후원라이브를 통해 실황 중계될 이번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 앙코르' 공연은 네이버TV - credia tv 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 관람권은 20일 오후 5시부터 구매 가능하다.

-----

조성진 피아노 11개 도시 전국투어 리사이틀, 유료 실황 중계!... 슈만 유모레스크, 리스트 소나타 b단조 연주

credia tv 채널에서 국내 최초 유료 실황 중계

2020년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11개 도시 전국투어, 그 피날레를 장식할 서울 앙코르 공연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