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개인별 특성, 적성을 파악하는 종합특성검사 제공
검사 후 오프라인에서 전문교사가 맞춤 진로 계획 상담까지

초등학교, 중학교 입학을 맞은 학생들의 학습 및 진로 계획을 세우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반응이 뜨겁다. 호기심이 많은 입학 초 시기에 자녀의 특성, 적성을 파악해 진로에 대한 계획을 세워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초중등 전과목 공부방 푸르넷 공부방이 서울, 부산, 경기, 제주 등 전국에서 ‘종합특성검사’를 제공한다.
 
푸르넷 공부방은 금성출판사의 55년 노하우를 집약시킨 초중등 전과목 공부방으로 대한민국 대표 교육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학습지, 온라인 학습 사이트, 지도교사의 지도관리가 더해져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푸르넷 공부방의 ‘두번째 담임 선생님’인 지도교사가 성적뿐만 아니라 생활, 인성 지도를 제공해 전인교육을 실천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푸르넷 공부방이 제공하는 ‘종합특성검사’는 개인의 적성, 진로를 파악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입학을 맞은 초중등에게 효과적이다. 종합 특성 검사에서는 개인이 뛰어난 성취를 이루거나 성장을 하는데 꼭 필요한 인지적, 창의적, 사회적, 가정 환경적 영역의 여러 요소를 측정한다. 검사 항목은 학습 전략, 성취동기, 지적능력에 대한 신념, 학업능력에 대한 신념, 문제해결 성향 및 과제선호도, 대인관계능력, 가정의 심리적 환경(학생, 부모용) 등으로 세분화돼 있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더불어 종합적성 진단검사인 3Q 진단검사도 무료로 제공한다. 3Q 진단검사는 인성진단검사와 지능진단검사로 구성돼 있으며 자녀의 인성, 감성상태(EQ), 지능(IQ), 적성(진로) 를 모두 알아볼 수 있는 표준화된 심리 검사다.
 
푸르넷 공부방 회원은 종합특성검사와 3Q 진단검사를 기반으로 지도교사와 상담을 진행해 보다 체계적으로 성적 향상과 진로 방향 설정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 초등학교, 중학교 입학을 맞이해 진행되는 종합특성검사, 3Q 진단검사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전국의 푸르넷 공부방에 문의하면 된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푸르넷 공부방 지도교사에게 전문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푸르넷 공부방 담당자는 “새학기를 맞아 아이의 인성, 적성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종합 테스트를 실시해 부모가 자녀의 특성을 미리 이해해 두면 학생의 학업성취도 향상 및 교육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온라인에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적성, 특성 검사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다음 학기 학습을 미리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푸르넷 공부방, 푸르넷 아이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