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미디어 콘텐츠와 함께 즐거운 시간”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사회적 거리두기 재강화로 얼마 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무료하게 보낸 이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호랑이의 해’ 2022년 새해를 맞아서는 가족, 친구 혹은 지인과 함께 하는 이색적인 신년 홈파티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홈파티는 맛있는 음식과 음료, 멋진 의상도 중요하지만 그 날의 분위기를 띄워주고, 알차게 채워줄 무언가 더 필요하다면 음악, 영상 등 미디어 콘텐츠를 곁들일 것을 추천한다. 집 안에서 간단하게 이용 가능한 디바이스로 모두가 함께 즐기기도 좋고, 이색적인 콘텐츠를 잘 준비하면 특별한 파티로 기억에 남을 수 있다.

다같이 넷플릭스 볼까? 유튜브 볼까? 

영화 '돈룩업'/사진=넷플릭스 제공
영화 '돈룩업'/사진=넷플릭스 제공

홈파티는 여럿이 모인 자리이다 보니 모두를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고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때 집에서 사용하는 거실 TV에 IPTV 셋톱박스만 설치하면, 모바일에서 즐겨보던 OTT와 유튜브 서비스는 물론 요즘 핫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대화면으로 생생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문화뉴스에서도 테마별로 보기 좋은 넷플릭스 영화를 매주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 바란다.

음악이 함께 하는 홈파티

홈파티에 어울릴 만한 음악을 떠올리기 어렵다면, 음악 전문 브랜드가 엄선한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활용해 파티 분위기를 띄워보자.

오디오 플랫폼 플로(FLO)는 편의점 브랜드 이마트24와 함께 와인을 마시며 즐기기 좋은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플로는 음악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공간과 상황 등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 감성과 취향을 반영한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함께하면 더 즐거울 와인 홈파티 BGM’과 ‘고된 하루의 마지막 달달한 와인 어때?’ 등 총 124곡의 와인과 관련된 8개의 플레이리스트로 이 중 선택하여 재생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이마트24 매장 내 와인 넥택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플로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고, 이후 회원가입을 통해 이마트 24 플레이리스트를 즐기면 된다.

또 유튜브를 통해 많은 테마별 플레이리스트가 소개되고 있다. 자신의 음악 취향에 따른 몰랐던 명곡도 찾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다채로운 집콕문화생활!

사진=
사진='힐링사운드 여행 ASMR' 캡쳐

이젠 홈파티 중에도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Zoom과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다.

국내 유명 마술사인 최현우가 최근 비대면으로 공연을 진행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마술 공연 ‘CONTACT’는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집으로 전용 마술 아이템을 배송 받아 영상을 보며 함께 즐기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문화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문화체험→집콕문화생활에서 다양한 공연과 미술 전시 등을 안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작한 '힐링사운드 여행 ASMR'은 철원 한탄강, 광주 남한산성, 서울 덕수궁 등 여러 장소마다 겨울의 소리를 눈감고 듣는 여유를 되찾아 줄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