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부터 '여성 전용 객차에서'까지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부산국제영화제가 발굴한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기억의 땅',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여성 전용 객차에서' 등이 오는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스틸컷/사진=BIFF 제공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스틸컷/사진=BIFF 제공

모녀간의 갈등을 통해 가족의 문제를 세밀하게 담아낸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는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분에 초청됐다.

또 다른 뉴 커런츠 선정작 '기억의 땅'은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초청됐다. 장례 문화를 통해 베트남 사회를 바라본 '기억의 땅'은 지난 2016년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펀드 시나리오개발기금의 지원을 받은 작품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 선정작인 박송열 감독의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역시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초청됐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크리틱b상, KBS독립영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스틸컷/사진=BIFF 제공

마지막으로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다큐멘터리 경쟁 부문 선정작이었던 '여성 전용 객차에서'(감독 레바나 리즈 존)는 베를린국제영화제 페르스펙티프 도이체스 키노 부분에 초청됐다. 

이처럼 부산국제영화제가 발굴한 작품들이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올해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