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프리다' 3월 1일 ~ 5월 29일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
마틸다 정, 리사, 김완선, 애뽈, 도요 등이 그려낸 프리다 칼로의 삶!

뮤지컬 '프리다' 오마주 기획전 참가작/사진=EMK뮤지컬컴퍼니, 비윙스 제공
뮤지컬 '프리다' 오마주 기획전 참가작/사진=EMK뮤지컬컴퍼니, 비윙스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뮤지컬 ‘프리다’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이하 EMK)가 위대한 여성 화가이자 멕시코의 혁명가 ‘프리다 칼로’의 삶을 담은 뮤지컬 <프리다> 오마주 기획전을 개최하며, 공연계 최초로 NFT 작품을 본격 출시한다.

뮤지컬 ‘프리다’는 동명의 오마주 기획전을 통해 공연 분야에서는 첫 아트 콜라보레이션으로 NFT 작품을 출시, 트렌디한 예술 흐름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관객들에게 공연과 관련된 예술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특별하고 유일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기획전을 기획한 EMK 김지원 부대표는 "최근 NFT 시장의 급성장을 바라보며 뮤지컬이라는 문화 콘텐츠가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왔었고, ‘프리다’를 주제로 하는 아트 콜라보레이션이 그 시작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며, "작품과 기획전을 통해 자연스럽게 각각의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른 장르의 콘텐츠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싶었기 때문에, 한계를 극복한 프리다가 전하는 위로와 희망을 이야기하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뮤지컬 <프리다> 오마주 기획전에는 마틸다 정의 ‘Life’, 도요의 ‘Bellas flores, No tragedia.’, 애뽈의 ‘붓끝에서 피어난’, 김지윤의 ‘프리다칼로를 그리는, 프리다칼로, 를 그리는 나’, 박인주의 ‘교점 (交點)’, 아방의 ‘the same reason why I draw flowers’, 이민진의 ‘프리다 칼로와 손을 잡고 사진을 찍었다’, 전포롱 ‘BRAVE FRIDA’, 파시호시의 ‘사랑 안에 피어나다.’, 김완선의 ‘I hope’, 리사의 ‘HER’ 등이 전시되며 각 에디션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뮤지컬 <프리다> 오마주 기획전의 작품들은 2주 간의 사전 전시 기간을 거친 후, 3월 16일 오전 11시 비윙스를 통해 오픈되며,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오는 5월 29일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작품 별 NFT가 한정수량으로 발행되기 때문에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특히, 전포롱의 ‘BRAVE FRIDA’와 마틸다 정의 ‘Life’는 NFT 구매 시 실물 작품을 수령할 수 있어 작품의 감동을 생생히 느낄 수 있다.

뮤지컬 ‘프리다’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와 함께 기획전을 선보인 비윙스는 유명 작가들의 디지털 아트를 NFT 에디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아트 마켓으로 발 빠르게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기획전 작품의 일부 원화들은 뮤지컬 ‘프리다’가 상연 중인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 로비에서도 만나 볼 수 있으며, 가상갤러리를 통해 온라인 전시로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최정원, 김소향, 전수미, 리사, 임정희, 정영아, 최서연, 허혜진, 황우림이 출연하는 뮤지컬 '프리다'는 오는 5월 2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상연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