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0대 언론이 선정한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브랜드 가치 향상·소비자 만족도 상승 기대

사진=리뉴어스
사진=리뉴어스

[문화뉴스 우주은 기자] 리뉴어스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주최·주관하고 10대 언론이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업사이클링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10대 언론사(메가경제, EPN, 하비엔, 스포츠, 소셜밸류, 스포츠W, 월드투데이, 문화뉴스, 한국건설경제, 디지털헬스케어미디어)와 이외 업체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분야별 올해의 우수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2022년 우수 브랜드는 지난해 1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언론계, 학계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브랜드대상 관계자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현명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우수브랜드의 안정성, 공신력, 서비스의 우수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상징성을 인정 받은 브랜드에게 수여된다”고 설명했다.

리뉴어스는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소비자 만족도 상승' '공정성 및 신뢰도 향상'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가치 실현'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뉴어스 관계자는 “2년 연속 수상을 통해 업사이클링 브랜드로서 환경에 대한 고민과 노력의 결실이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게 되는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라며 “리뉴어스는  가치 있는 소비문화가 정착될 수 있게 친환경과 상생을 실천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또한 새로 출시된 R-PET(버려지는 페트병으로 만든 원단) 제품과 출시를 앞두고있는 사탕수수 텀블러 등 버려지는 자원·친환경 소재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아름다운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