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새암
사실 우리는 불행하게 사는 것에 익숙하다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

갯새암 표지/사진=좋은땅 출판사 제공
갯새암 표지/사진=좋은땅 출판사 제공

 

갯새암

박민희 지음|좋은땅 출판사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이 책의 저자는 수많은 건강 요법을 몸소 체험하면서 겪은 일들을 바탕으로 그동안 축적된 건강 정보를 쉽게 풀어 얘기하고 있다.

스트레스와 과로 등 몸의 균형이 깨져 온 비만으로 각종 성인병에 노출돼 자연 식이 요법을 꾸준히 하지만 비만과 질병은 잡히지 않는다.

결국 몸이 요구하는 음식을 가려 먹으므로 비만과 질병을 해소하고 ebm 식사법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는 과정을 이 책에 담아 놓았다.

이 책에는 독자들이 얻고자 하는 건강 정보 외에도 어린 시절 이야기, 가족과 관련한 일상적인 에피소드, 엄마와의 추억들이 스토리로 구성돼 있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우리는 불행하게 사는 것에 익숙하다’ 표지/사진=피와이메이트 제공
‘사실 우리는 불행하게 사는 것에 익숙하다’ 표지/사진=피와이메이트 제공

 

사실 우리는 불행하게 사는 것에 익숙하다

강준 저자|피와이메이트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이유로 불행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마음이 건강해지는 방법을 제시하고 행복의 길을 찾아주는 가이드북이다.

지금 사회는 아이에서 어른으로 자라는 과정에서 마음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는 법에 대해 배울 기회가 많이 부족하다.

우리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무수한 경쟁에 치이고, 타인과의 끊임없는 비교 속에 온갖 스트레스를 받으며 마음의 병과 정신적인 질환을 앓고 있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불행해지기 쉬운 사회에서 살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스스로를 잘 살피며 마음가짐을 올바르게 하고, 불행해지는 원인과 본질을 잘 이해하고 파악한다면 행복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이다.

추상적인 설명이 아닌 다양한 전문지식을 활용해 원인과 현상을 명료하게 설명하고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어려운 내용을 쉽게 풀어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했다.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 표지/사진=행복에너지 제공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 표지/사진=행복에너지 제공

 

동의보감에서 쏙쏙 뽑은 허준할매 건강 솔루션

최정원 지음|행복에너지

'허준할매 건강TV'를 운영하고 있는 최정원 박사는 이 책을 통해 현대인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생활 속 건강 이슈들을 정리하고 개선에 도움이 되는 정확한 약재 사용법, 뜸법, 지압법 등을 소개해준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다 잃는 것과 같다’라는 금언이 있듯이 어떤 사람이든 자신과 가족의 건강에 관심을 갖는 것은 당연하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은 ‘건강에 좋다’는 말을 들으면 어떤 약이든 먹어 보려고 하고, 어떤 방법이든 실행해 보려고 한다. 

저자는 인터넷 등을 통해 퍼지는 잘못되거나 단편적인 한의학 지식으로 악재를 오용하는 행태에 우려를 표하며 ‘허준할매 건강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한방지식의 오남용을 바로잡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이 책은 남성, 여성, 중·노년, 어린이·청소년으로 이루어진 4개의 분류를 통해 각각의 나이, 성별에 따라 자신에게 일어나기 쉬운 증상과 이를 치료하는 데 필요한 약재를 찾기 쉽도록 도와준다.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생활 속 처방을 알려주는 5장,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섭취하는 식품을 더욱 현명하고 건강에 좋은 방향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6장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주요기사
책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