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스포티지 주요 사양과 가격 공개

[문화뉴스 백현우 기자] 기아가 이달 출시 예정인 신형 스포티지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6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기존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로 기아를 대표하는 준중형 SUV다.
이번 신형 스포티지는 △진보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내 △3세대 플랫폼으로 넓어진 공간과 향상된 주행 안정성 △신규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강력해진 동력성능과 연비 효율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 등이 조화를 이루며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신형 스포티지의 외관은 자연의 역동적인 감성을 기반으로 과감하고 도전적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존재감을 강조했다.
차량 전면은 블랙 컬러의 하이테크적인 패턴을 적용한 타이거 노즈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한 LED 헤드램프를 연결해 당당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은 웅장하고 스포티한 바디 실루엣에 입체적인 볼륨을 더해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느껴지며 후면은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가니쉬(장식)와 날렵한 리어램프를 통해 심플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실내는 사용자 중심의 설계에 차급을 뛰어넘는 최첨단 사양과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더해 혁신적인 공간으로 거듭났다.
한편, 신형 스포티지의 사전계약은 1.6 터보 가솔린과 2.0 디젤 총 2개 모델로 진행한다(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추후 공개 예정).
- 대구미술관, ‘이건희 컬렉션’ 6월 29일 공개
- [연주회] 오르간 연주와 해설이 함께 하는 ‘2021 오르간 오딧세이’
- [신차] 기아, 모닝 2022년형 출시
- [달빛인터뷰] 난국(亂局)에도 문화는 살아있고, 향유해야 한다···‘서울연극협회’ 지춘성 회장을 만나다!
- [이 주의 추천 도서] 건강을 위해 보면 좋은 책 3
- '제15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팬데믹 시대 공연예술의 새지평을 열다
- 네이버 웹툰에서 '마블 코믹스' 찾아보자!
- [영화 개봉작] '로빈의 소원' 8월 개봉···영화팬들이 사랑했던 배우 '로빈 윌리엄스'의 숨겨진 이야기
- 2021 국립정동극장 ‘정동 팔레트’, '금난새의 클래식 데이트' 28일 초연
- 서울시, 여름방학 맞아 환경체험교육 ‘기후위기 방탈출 게임’, 흥미롭게 다가가는 환경문제
- 서울시, 녹사평 용산공원 플랫폼 개관 1주년···약 12만 명 발길
- [뮤지컬] 마이클 리가 기획한 '2021 마이클 리 & 라민 카림루 콘서트', 8월 27일부터 단 3일간의 공연 확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