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뉴스 백현석 기자] 혼자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연극 <사랑하기 때문에>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 문학시어터에서 관객들을 찾아간다.
<사랑하기 때문에>는 불의의 교통사고로 인해 뇌사상태에 빠져 장애가 생겼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예술에 전념한 김영호 작가의 첫 희곡이며, 마찬호 연출의 각색을 거쳐 완성되었다.
연극은 ‘꿈을 좇다 본인을 잃어버려 어린왕자가 되지 않으면 살아갈 수 없는 어른’인 어린왕자와 아기를 가졌으나 아무도 축복해 주지 않는 청소년 임산부’인 소녀를 중심으로 ‘혼자’와 ‘어른’ 그리고 ‘사랑’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한다.
많은 사람들이 가끔 공허함 속에서 자신이 혼자가 되었다고 느낀다. 그러나 혼자가 되면 역설적이게도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고 그러면 비로소 항상 나의 곁에 있어주는 사람들의 소중함을 알게 된다. 우리는 혼자이지만 혼자가 아니며, 혼자라는 것은 그저 다른 누군가를 새롭게 받아들일 수 있는 준비를 하는 과정임을 깨닫게 된다.
마찬호 연출가는 “이번 연극은 ‘혼자'라고 느끼는 이들에게, 우리 모두는 사랑하기 때문에 살아왔고, 앞으로도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연극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광주문화재단] 광주 유·초등 교사 20명과 함께 ‘2021 창의예술교육연구소 예술경험 워크숍’ 개최
- 제5회 부산 인터시티 영화제, 포스터 공개!
- [건강 팁] 젤 네일, 올바른 제거법을 알아보자
- [광주문화재단] 6개 예술단체의 다양한 공연 무대에 올라
- 거인 어깨위에 앉아 클래식을 보는 시선
- 세종시문화재단,「세종예술의전당」하우스 어셔 모집
- 뮤지컬 '금악:禁樂' 유주혜·이영·황건하 타이틀넘버 뮤직비디오 선공개!
- [연극] 관객을 울리는 여성의 목소리, 여성서사의 힘을 보여줄 '제2회 여주인공 페스티벌'
- [공모] 제 2회 김유정 푸른문학상 작품공모
- 가을 빛으로 물든 남산의 경치를 감상하며 즐기는 여유로운 브런치
- 제9회 한-러 어린이 호랑이 그리기 대회 개최
- 국제지하철영화제 오늘 개막
- [MLB] 최지만, 탬파베이 대승에 앞장
- [연극] 극단 미인, '내 일의 내일, 내일의 내 일 – 박찬규 때문에 여기까지 왔다' 무대에서 만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