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과 컴퓨터로 24시간 상담 예약 및 상품 가입 가능
2022년부터 25만 건 상담 및 7만 좌 이상 금융상품 가입
디지털 기술로 안전하고 차별화된 비대면 서비스 확대

KB국민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화상상담을 활용한 풀뱅킹 서비스 시스템에 대해 특허를 냈다.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화상상담을 활용한 풀뱅킹 서비스 시스템에 대해 특허를 냈다. / 사진=KB국민은행

(문화뉴스 윤세호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화상상담을 활용한 풀뱅킹 서비스 시스템에 대해 특허를 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상담하고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단순 전화상담을 넘어 유선과 화상상담을 결합한 멀티채널 프로세스를 구현했으며, 지난 2022년 1월부터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약 25만 건의 상담과 7만 좌 이상의 금융상품이 가입됐다.

고객들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24시간 상담 예약이 가능하며, 은행 영업시간 중에는 금융상품 판매 자격을 갖춘 직원과 연결돼 상담부터 상품 가입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앱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금융 혁신을 지속해 고객 중심의 안전하고 차별화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 윤세호 기자 press@mhn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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