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울건축문화제’ 16일 온라인 개막
  • 김종민 기자
  • 승인 2020.10.1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식-폐막식은 오프라인 개최, 홈페이지에서 전시 내용 확인 가능
사진 제공=서울시

[문화뉴스 MHN 김종민 기자] 서울시는 서울 시민의 축제 '서울건축문화제 2020'가 오는 16일 금요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 진행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한 서울건축문화제는 '틈새건축(Architecture in Between)'을 주제로 10월 31일 토요일까지 서울건축문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위주로 진행되며, 개막식, 시상식은 대면으로 진행된다. 소규모 건축문화투어 또한 현장 영상을 온라인 업로드 하여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행사 첫날인 16일(금) 개막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50명 이내 참여로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제38회 서울시 건축상’, ‘여름건축학교(SAF 대학생 공모)’ 시상을 진행한다. 수상작품은 현장과 설계자 인터뷰를 담은 영상으로 온라인 전시된다.

온라인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열린강좌, 건축가대담, 건축속터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건축문화투어 또한 코스별 안내영상이 온라인 게시된다. 특히, 건축 전공자 및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건축속터뷰’는 다양한 유형의 설계사무소에 종사하는 전문가로부터 업무특성과 이야기를 전한다.

2020 서울건축문화제에 대한 세부 일정 확인과 시민참여프로그램 참가 신청, 온라인 전시관람은 서울 건축문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2020 서울건축문화제’16일 온라인 개막

개막식-폐막식은 오프라인 개최, 홈페이지에서 전시 내용 확인 가능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