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하반기 타임라인 공개...신인 에스파-NCT 빌보드 6위-슈퍼주니어 컴백
  • 한진리 기자
  • 승인 2020.10.2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인 그룹 '에스파' 데뷔 프로모션 시작
NCT '빌보드 200' 6위 석권
슈퍼주니어 데뷔 15주년, 오는 12월 컴백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명실공히 K-POP의 명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새로운 아티스트의 데뷔를 예고한 가운데,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등장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대표적인 '만능돌' 슈퍼주니어는 데뷔 15주년을 맞아 역대급 컴백을 예고했고, 독보적인 대세로 떠오른 NCT가 정규 2집으로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하며 훈풍이 불고 있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

 

신인 그룹 '에스파' 데뷔 임박...또 다른 자아 만나 새로운 세계 찾는다

SM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016년 NCT 공개 이후 약 4년 만이자, 2014년 레드벨벳 이후 6년 만에 신인 그룹을 공개한다.

SM은 26일 1시 에스파의 공식 SNS 계정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에스파의 로고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데뷔 프로모션의 시작을 알렸다.

그룹명 ‘에스파(aespa)’는 ‘Avatar X Experience’(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aspect’(애스펙트)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획기적이고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에스파는 이날 공개된 팀 로고를 시작으로 멤버 구성, 세계관 등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데뷔 전부터 분위기를 뜨겁게 고조시킬 예정이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

 

NCT, 美 '빌보드 200' 6위 등극...글로벌 영향력 ↑

NCT가 지난 12일 발표한 새로운 정규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를 석권했다.

이날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빌보드 발표를 인용, 그룹 NCT가 정규 2집 ‘NCT-The 2nd Album RESONANCE Pt.1’(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1)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6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이번 결과는 초동 판매량 121만장 기록과 함께 35개국 아이튠즈 톱앨범 1위, 일본 오리콘·중국 QQ뮤직 등 해외차트 정상권, 국내 음반차트 정상권 등 국내외 새로운 기록을 수립하며 월드와이드 아티스트 다운 영향력과 성장을 가늠케했다.

23명의 멤버가 완전체로 총 출동한 이번 앨범에는 'Make A Wish (Birthday Song)', 'From Home'을 비롯해 NCT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는 곡들이 수록되어 평단과 대중 모두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출처=레이블SJ
출처=레이블SJ

 

 '슈퍼주니어' 데뷔 15주년, 12월 정규 10집 발매  

슈퍼주니어가 데뷔 15주년을 맞아 정규 10집으로 돌아온다. 

오는 12월 공개 예정인 이번 앨범은 지난 1월 공개한 정규 9집 리패키지 '타임리스(TIMELESS)' 이후 11개월 만의 단체 앨범이다.

11월 6일 오후 6시에는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새 앨범의 선공개 곡인 '우리에게(The Melody)'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먼저 오픈하며, 본격적인 컴백 예열에 나선다. 신곡 '우리에게'는 그때, 그날을 회상하는 듯한 기분 좋은 '휘파람' 소리가 인상적인 미디움 템포의 곡이다.

또한 슈퍼주니어는 데뷔 15주년 기념일 바로 다음날인 11월 7일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를 통해 온라인 팬미팅 ‘Beyond LIVE - SUPER JUNIOR 15th Anniversary Special Event – 초대(Invitation)’를 전 세계 유료 생중계한다. 해당 팬미팅은 슈퍼주니어의 역사를 돌아보는 온라인 전시회와 토크 타임, 다양한 히트곡 무대까지 알차게 꾸며져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한편, 온라인 팬미팅 ‘Beyond LIVE - SUPER JUNIOR 15th Anniversary Special Event – 초대(Invitation)’ 티켓 예매는 10월 27일 오후 3시부터 네이버 V LIVE와 예스24에서 가능하다. 더불어 11월 2일에는 예스24에서 관람권과 MD 상품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 및 팬클럽 전용 상품 페이지가 오픈되며, 11월 7일부터는 2차 라인업의 MD 상품이 SMTOWN & STORE 사이트를 통해 단독 판매될 예정이다.

 

 

 

--

SM, 하반기 타임라인 공개...신인 에스파-NCT 빌보드 6위-슈퍼주니어 컴백

신인 그룹 '에스파' 데뷔 프로모션 시작
NCT '빌보드 200' 6위 석권
슈퍼주니어 데뷔 15주년, 오는 12월 컴백





 
 

관련기사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