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민물새우 수제비, 소갈비, 오리 고기 조리법 소개

출처=MBC '생방송 오늘저녁'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15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민물새우 수제비, 소갈비, 오리 고기 조리법를 소개한다. 

출처=민물새우얼큰손수제비 미감

1. [분식왕] 폭탄 미나리 속 정체를 밝혀라!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민물새우얼큰손수제비 미감'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양주시! 아는 사람만 찾아온다는 가게에서 파는 메뉴는 다름 아닌 미나리가 마치 폭탄처럼 올라간 민물새우 수제비란다. 1번, 2번, 3번! 3단으로 쌓은 미나리 속에 자리 잡은 수제비는 탱글탱글 쫄깃함을 자랑한다는데! 냉동실과 냉장실 사이를 오가며 숙성된 반죽이 그 비법이라고. 어디 이뿐이랴! 단골손님들이 으뜸으로 꼽는 얼큰한 국물에는 사장님의 정성이 가득 들어갔다는데. 고추장과 고춧가루, 그리고 마늘, 양파, 멸치, 홍합, 새우 등을 갈아서 만든 천연 조미료 넣어주고~ 화룡점정으로 싱싱한 민물새우까지 아낌없이 넣어주니! 국물 맛이 환상이라고. 여기에 즉석에서 바로 부쳐주는 민물새우 부추전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는데! 꽁꽁 언 몸 사르르~ 녹여주는 얼큰하고 쫄깃한 수제비로 수제비 계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양주시 수제비 왕을 만나보자!

2. [매출의 신(神)] 마블링 꽃이 피었습니다

경기도 김초시 양촌읍 '육가식당'

매출의 신(神)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김포의 한 식당! 코로나의 위기 속에서도 연매출 13억이라는 대박길을 걷고 있는 이곳의 메뉴는 소갈비! 갈빗대중에서도 제일 맛있는 7번 8번 갈빗대를 사용한다는 이곳은 가격부터 남다르니! 100g에 7220원 정도로 돼지고기보다 더 저렴하단다! 그 이유는 30년간 요식업에 종사해온 박상배(59세) 사장님이 남다른 노하우로 유통 마진을 줄일 수 있었기 때문인데! 여기 소갈비는 LA갈비처럼 뼈가 붙은 스타일로 비주얼부터 남다르니~ 이래야만 최고급 마블링과 살밥이 더 많이 나온다고! 화력 좋은 고급 비장탄도 소갈비 맛을 돕는 맛의 승부처! 어디 이뿐이랴~ 매일 아침 전국의 텃밭에서 공수하는 15가지 쌈 채소는 무한리필이니 채소값이 금값인 요즘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여기서 끝이면 매출의 신이 아니지~ 오가피를 기본으로 한 양념장에 3일간 숙성시킨 양념소갈비부터 청어알, 오징어젓, 낙지젓, 해바라기씨가 들어간 씨앗 젓갈은 사장님만의 매출 비법! 여기에 에 직접 텃밭에서 길러내는 제철 맞은 냉이를 듬뿍 올려낸 냉이폭탄 된장찌개로 마무리하면 더할 나위 없단다. 돼지고기보다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소갈비를 맛보러 김포로 떠나보자!

3. [이 맛에 산다] 절에는 복면 스님이 산다

서울특별시 관악구. 언제부턴가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노랫소리가 있다는데. 승복을 입고 얼굴엔 복면을 쓴 상태로 노래를 부르는 한 여인의 모습이 왠지 사연이 있어 보이는데. 승복을 입은 여인은 비구니 보현스님. 그러나 그녀는 단순한 비구니가 아니었다. ‘80년대 아이유’로 불릴 만큼 높은 인기를 끌었던 가수 이경미(57) 씨가 그녀의 정체. 길거리 캐스팅으로 데뷔한 보현스님은 1980년대 이경미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했다. 당시 KBS '가요대상' 신인상 후보까지 오르며 주목받았고 가수 이선희와 경쟁할 만큼 큰 인기를 누렸다. 그러나 화려했던 삶에도 채워지지 않는 마음의 허기가 있었고, 돌연 속세를 떠나 출가를 하게 됐다. 출가 이후 스님은 진정한 참회로써 마음의 평화를 찾았고, 자신의 깨달음을 전달하기 위해 여전히 노래를 하고 있다. 최근 그녀가 몰두하는 장르는 ‘피아노 트롯’. 톱스타에서 비구니가 된 노래하는 스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4. [저 푸른 초원 위에] 나만의 시크릿 가든 vs 럭셔리 골든 하우스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파크힐공인중개사사무소'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은 떠오르는 트롯 신예 이도진의 발품 의뢰를 받아 경기도 용인과 광주로 향했다! <한방이야>로 맹활약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이도진, 그는 어린 시절 부모님처럼 도진을 보살펴준 누나와 함께 살 집을 갖고 싶다고 하는데… 이도진의 마음에 꼭 드는 멋진 집을 찾을 수 있을까? 오늘의 첫 번째 드림 하우스는 인구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남부 경기도의 핫한 도시 용인에서 만날 수 있다. 중앙 정원을 품고 있는 럭셔리 전원주택이라고. 전문가의 손길로 예쁘게 조경되어있는 중앙정원은 주방과 침실의 통창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거기다 천장이 막혀있지 않고 뚫려있어 개방감을 선사한다. 그뿐 아니라 2층과 3층에도 널찍한 테라스가 있어 가족들과 따로 또 같이 완벽한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다고. 경기도 광주에서 만날 두 번째 드림 하우스는 럭셔리한 유럽풍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3층 전원주택!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트렌디하고 화려한 인테리어가 거실부터 욕실 구석구석까지 완벽하게 갖춰져 있다. 특히 부부 침실로 사용할 마스터룸에는 작은 서재공간을 갖춰 부부가 집 안에서도 다양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배려했다고. 도심에서 가까워 넓은 정원을 확보하진 못했지만 충분히 힐링을 나눌 수 있는 작은 미니 정원도 있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이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난방비 절감을 위해 각 층마다 중문을 갖췄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경기도 용인과 광주의 알짜 매물을 탐방해보자.

5. [세상 속으로] 집콕 요리로 딱! 오리 활용법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6길 9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

유난히 다사다난했던 2020년!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며 몸도, 마음도 더 추운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보양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많고 많은 겨울철 보양식 중에서 단연 넘버원으로 꼽힌다는 영양 만점 오리! 최근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구매하고,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집에서도 요리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법들이 증가하고 있다는데! 오리고기를 어떻게 손질하고 요리해야 하는지 고민된다면 채널 고정하시라~ 요리 9단 주부가 만드는 오리 대패 채소 말이와, 오리고기를 넣은 크로와상 샌드위치, 오리 간장 불고기 덮밥까지! 사회적 거리 두기도 지키면서 겨울철 보양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비법을 <세상 속으로>에서 소개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