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문화뉴스 MHN 고나리 기자] 배우 박해진이 지난 31일 열린 '2020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박해진은 수목미니시리즈 '꼰대인턴'에서 과거 자신을 괴롭혔던 부장을 자신의 팀 시니어 인턴으로 맞이하는 마케팅부장 가열찬 역을 맡아 진지한 모습부터 코믹 연기까지 입체적으로 그려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박해진은 “제가 평생 이 상을 다시 받을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면서, “지난 2008년 MBC에서 신인상을 받은지 12년 만에 다시 MBC에서 작품을 하게 됐는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며 감격의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촬영장 가는 것이 기대가 될 정도로 ‘꼰대인턴’은 고맙고 따뜻한 작품이었다. 이 상은 저의 영원한 시니어 인턴 김응수 선배님께 받치겠다” 며 동료들께 수상의 영광을 돌렸다.

박해진은 또 “두 번 다시 이 상을 받을 수 없을지 모르지만, 한 가지 소원과 맞바꿀 수 있다면 (코로나19로 인해 잃어버린) 우리의 소중한 일상과 이 상을 바꾸겠다” 고 말해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로써 방송 기간 시청률과 화제성 1위에 올랐던 '꼰대인턴'은 이날 대상(박해진)을 비롯해 올해의 드라마상, 최우수연기상(김응수), 조연상(김선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시상식과 함께 ‘꼰대인턴’에 특별 출연했던 가수 영탁의 특별공연 등이 펼쳐진 2020 MBC 연기대상은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한편 상암 MBC사옥에서 MC 김성주의 단독 진행으로 열린 2020 MBC 연기대상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송제작 관련 정부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참석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체크와 무인전신소독기를 통과후 행사장에 입장했으며 시상식이 열리는 사이에도 전문적인 방역이 실시되는 등 다중의 방역 조치가 취해졌다. 

[사진=MBC]

이하 2020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종합)

▶ 대상
박해진 (꼰대인턴)

▶ 올해의 드라마상
꼰대인턴

▶ 최우수 연기상
- 월화미니시리즈/단막드라마 부문:
(남자) 신성록 (카이로스)
(여자) 남지현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

 - 수목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김응수 (꼰대인턴)
(여자) 임수향 (내가 가장 예뻤을 때)

▶ 우수 연기상
- 월화미니시리즈/단막드라마 부문 :
(남자) 이준혁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여자) 남규리 (카이로스)

 - 수목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임주환 (더 게임:0시를 향하여, 나를 사랑한 스파이)
(여자) 김슬기 (그 남자의 기억법)

 
▶ 황금연기상
- 심이영 (찬란한 내 인생)

▶ 조연상
- 남자 : 이성욱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 여자 : 김선영 (꼰대인턴)

▶ 신인상
- 남자 : 안보현 (카이로스)
- 여자 : 김혜준 (십시일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