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 올림픽' 개막식 , KBS 1TV 생중계
![[사진=KBS 1TV 제공]](https://cdn.mhns.co.kr/news/photo/202107/509029_614712_1528.jpg)
[문화뉴스 이동욱 기자] 2020 도쿄 올림픽 개막식 KBS 방송 해설을 맡은 '평창 동계올림픽 총감독' 송승환이 개막식의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연출을 맡아 하늘을 수놓는 환상적인 '드론쇼' 등으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송승환 전 감독은 경험에서 우러나온 깊이 있는 해설로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고 몰입감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승환과 함께 KBS는 지난 평창 올림픽 개막식 시청률 23%로 압도적 1위를 이끌어냈던 '스포츠 중계의 국가대표' 이재후 아나운서의 믿고 보는 진행과 처음으로 올림픽 개막식 중계를 맡은 박지원 아나운서의 참신함을 더 해 개막식의 재미와 감동을 한층 배가시킬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KBS와의 인터뷰에서 송승환 전 감독은 "솔직히 말씀드리면 다른 사람이 하는 올림픽 보고 해설하는 건 마음이 참 편하다"면서 "한 장면, 한 장면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또 어떤 메시지와 의미를 담고 있는지를 잘 설명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개막식 해설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또, "일본이 자신들의 예술과 문화, 전통을 현대적인 최신 테크놀로지와 어떻게 융합해서 보여줄지 주목해서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다"라며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인류의 스포츠 제전' 올림픽의 가슴 벅찬 출정을 알리는 2020 도쿄 올림픽 개막식은 23일 저녁 7시 40분부터 KBS 1TV를 통해 생중계된다.
- SBS 한국-뉴질랜드전 중계..장지현 해설 "뉴질랜드 충분히 이길 수 있다"
- '도쿄올림픽' 찬호X원희X보배X유진, 어벤져스 해설진 총출동
-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축구 예선 '대한민국 vs 뉴질랜드'
- [방송] '놀면 뭐하니?' 도쿄올림픽 중계로 3주 휴방
- '쇼! 음악중심' SF9 찬희, 2년 5개월만 MC 하차
- ITZY(있지) 예지, 반전 매력 브이로그 공개
- '라켓소년단', 이용대 선수 특별 출연..김강훈과 호흡
- 'V리그 간판스타' 한유미 해설 "여자배구 케냐전, 승리할 수 있다"
- [길 위의 갤러리] 4년마다 찾아오는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 그 이후 남겨지는 경기장
이동욱 기자
press@mhns.co.kr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