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딩 챔피언 유해란, 그린 어려워 쇼트 게임 중요
루키가 우승할 시 받을 수 있는 신인상 포인트는 270점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2021 KLPGA 투어 열다섯 번째 대회이자 상반기 마지막 대회인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총상금 9억 원, 우승상금 1억 6,200만원)’가 오는 7월 29일(목)부터 나흘간 서귀포시에 위치한 우리들 골프&리조트(파72/예선 6,506야드, 본선 6,435야드)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는 초대 챔피언 윤채영(34)이 감동적인 생애 첫 승을 달성한 이후, 이정은5(33), 박성현(28,솔레어), 고진영(26,솔레어) 그리고 오지현(25,KB금융그룹)까지 당대 최고의 선수들이 우승 트로피를 차지해 골프팬의 관심을 샀다.
디펜딩 챔피언인 유해란은 “이 대회에 좋은 기억이 정말 많아서, 첫 단추만 잘 끼운다면 나흘동안 좋은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다. 지난 대회에서 예선 탈락의 아픔을 맛봤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는 일단 예선 통과를 목표로 분위기 반전을 노려보면서 삼다수와의 좋은 기억과 함께 플레이하겠다”라고 말하면서 “생각보다 그린이 어렵고 코스도 넓지 않아서, 정확도 높은 샷과 쇼트 게임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최선을 다해서 플레이해 보겠다”라는 각오를 덧붙였다.
유해란에 이어 직전 대회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1’에서 연장 접전 끝에 생애 첫 우승을 달성한 전예성(20,지티지웰니스)도 출사표를 던지며 이번 대회 강력한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전예성은 “꿈에 그리던 우승을 했기 때문에 심적으로 좀 편해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큰 욕심 부리지 않고 차분하고 자신 있게 칠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이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회가 열리는 대회장이 어렵다고 들었는데, 휴식기동안 페어웨이 안착률을 높이기 위해 드라이버 샷을 보완했기 때문에 자신 있게 공격적으로 쳐서 톱 텐에 들겠다”라는 포부를 내비쳤다.
신인왕 자리를 놓고 시즌 중반까지 치열한 경쟁이 펼치고 있는 루키들의 우승이 터져 나올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루키 중에서도 가장 꾸준한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신인상 포인트 1위의 송가은(21,MG새마을금고)이 필두로 나서며, 김희지(20,비씨카드)와 정지민2(25,대우산업개발), 홍정민(19,CJ온스타일) 등이 그 뒤를 바짝 좇고 있는 모양새다.
이번 대회에서 루키가 우승할 시 받을 수 있는 신인상 포인트는 270점이다. 만약 679포인트를 쌓으며 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홍정민이 우승을 차지할 경우, 현재 1위에 올라있는 송가은이 41위 이하를 기록하고, 2위 김희지가 15위 이하를 기록한다면 2021시즌 상반기를 1위로 마칠 수 있을 정도로 신인상 포인트 상위 5명의 차이가 크지 않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주최사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5일, 제주도 출신 선수들의 참여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대회가 열리는 우리들 골프&리조트에서 제주 지역 선발전을 개최했다. 제주 지역 프로 김나윤(26), 유정민(26)과 더불어 아마추어 1위를 기록한 양효진(14) 등 총 5명이 선발전을 통해 추천 선수로 출전하는 가운데, 이들 중에서 KLPGA의 새로운 신데렐라가 탄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해까지 8억 원의 상금을 놓고 펼쳐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는 올 시즌부터 총상금이 9억 원으로 증액되며 규모가 업그레이드된 만큼, 특별상 및 이벤트 역시 역대급으로 풍성해졌다.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가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개최되며, 주관방송사인 SBS골프와 네이버, 다음카카오, 올레TV, LG유플러스를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 골프 전문 교습가 자격과정 ‘KLPGA Master Professional’ 모집
- [KLPGA 2021 호반 드림투어 2차전] 2017 KLPGA 신인왕 출신 장은수, 드림투어 생애 첫 우승 달성!
- [KLPGA 2021 무안CC-올포유 드림투어 8차전] 문정민, 생애 첫 우승
- [골프] 김해림, 3년 만에 KLPGA 투어 우승
- [KLPGA 2021 호반 드림투어 1차전] 황민정, 연장 세 홀 접전 끝에 드림투어 첫 승!
- [골프] KPGA,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21' 24일 오픈
- [KLPGA 2021 그랜드-삼대인 점프투어 8차전] 김나영C, 점프투어 3차전에 이어 또 다시 우승컵 들어 올려
- '2021 마이클 리 & 라민 카림루 콘서트' 8월 4일 티켓오픈! 김보경·윤형렬·민우혁·전나영 특별 게스트
- '2020 도쿄올림픽', 28일 주요 경기 일정 총정리
- [골프] 10주년의 영광을 사로잡을 여신은 누구?···‘한화클래식 2021’ 개최
- [KLPGA 2021 솔라고 점프투어 12차전] 유서연B, 점프투어 역대 최소 스코어 타이기록 달성하며 우승!
- [KLPGA] 김세은, 4년 만에 드림투어 우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