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그라운드' 오는 8월 극장 개봉
[문화뉴스 조희신 기자] 수직과 수평의 교차점에서 사람이 곡선을 그리는 곳, 지하철의 숨은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언더그라운드'가 2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가까이 있지만 깊이 들여다본 적 없는 지하철의 세계와 분주하게 움직이며 지하철을 운행하는 이들에게 다가가 땅 밑의 노선도를 그려내는 다큐멘터리 영화 '언더그라운드'가 오는 8월 개봉을 앞두고 2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2차 포스터는 계단을 형상화한 기하학적 구조와 함께 열차 차체 위에서 일하는 지하철 노동자의 모습을 담고 있다.
“당신의 발 아래, 빛나는 노동의 궤적”라는 카피 문구는 앞서 공개된 1차 포스터의 연장선에서 노동의 의미를 되새긴다.

역동적인 느낌을 주던 1차 포스터와는 달리 2차 포스터는 서정적인 인상을 준다. 포스터 이미지 속 지하철 노동자는 문의 열고 닫힘을 꼼꼼히 살피며 소리의 미세한 차이를 통해 문제를 찾아낸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사소한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는 노동자들의 모습을 읽어낼 수 있다.
트렌디한 파란빛으로 칠해진 상부의 계단 이미지는 한눈에 예비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노동 영화는 쉽게 다가갈 수 없다는 고정관념을 깨부수고 젊은 감독의 시선에서 본 노동 이야기에 귀 기울이게 한다.
영화 '언더그라운드'는 오는 8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 [피서] '메가박스'에서 영화들과 시원한 여름 보내자~
- BIAF2021, 트레일러 ‘그 여름의 눈동자’ 공개···바닷가 소녀의 프레임 속 우주를 담아냈다
- '신사와 아가씨' 이세희, 흙수저 '아가씨'의 파란만장한 인생기 예고
- 뮤지컬 ‘헤드윅’ 개막 D-1 앞두고, 오만석·조승우·이규형·고은성·뉴이스트 렌 컨셉컷 공개
- '유미의 세포들'부터 '백수세끼'까지..웹툰 원작 영상화 콘텐츠 라인업
- [강남구] 세곡마루도서관 ‘신중년들의 스마트한 디지털 세상’ 수강생 모집, 스마트폰 활용특강!
- ‘신과 함께 시즌2’ 신동엽, 알고 보니 뮤지컬 배우 출신? 정성화·정상훈 배우와 나란히
- [영화] ‘더 그레이트 샤크’, 샤크 무비 끝판왕 탄생!
- '맛있는 영화' 오는 8월 12일 공개..."마음이 고픈 당신을 위한 따뜻한 한 끼"
조희신 기자
jhkk44@mhns.co.kr
기자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