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월) 밤 9시 첫 방송

싱어게인 시즌 2-무명가수전 포스터/사진=JTBC 제공
싱어게인 시즌 2-무명가수전 포스터/사진=JTBC 제공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싱어게인2’ 심사위원들이 시즌 1을 뛰어넘는 시즌 2를 예고했다.

오는 6일(월) 밤 9시 첫 방송되는 JTBC ‘싱어게인 시즌 2-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2’)은 무대가 간절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설 수 있도록 ‘한 번 더’ 기회를 주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독보적 오디션의 귀환에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폭넓은 음악적 장르를 아우르는 레전드 심사위원 유희열, 이선희, 김이나, 규현, 이해리, 선미, 송민호의 인터뷰를 전격 공개했다.

이선희는 “더 신중하게 심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막중한 책임감을 드러냈다. 김이나는 “이번에도 시청자들의 기미상궁이 된다는 마음으로 매력적인 뮤지션들을 잘 감별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유희열은 “참가자들의 수준이 전반적으로 높아졌고, 심사위원들도 조금 더 섬세하게 평가하고 있다”라고 시즌 2에서 달라진 점을 꼽았다. 김이나도 “시즌 1은 명확히 탈락자와 진출자의 격차가 나뉘었는데, 이번엔 아슬아슬하게 떨어진 분들이 많았다”라고 초박빙 경연을 예고했다. 규현은 “시즌 1으로 인해 기대감이 커져서 심사 기준이 조금 높아진 감도 있는 듯 하다”라고 말했다.

심사위원들이 생각하는 ‘싱어게인’이 다른 오디션과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유희열은 “누구보다 절실함으로 가득한 분들의 소중한 무대라는 점이 시청자분들에게 울림을 줬다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

김이나는 “이미 충분히 노력을 해온 뮤지션들이 참가하는 곳인만큼 실력을 책잡는 이야기보단 더 빛날 수 있는 팁이나 자신감을 충분히 가져도 되는 근거들을 얘기하게 되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해리는 “노래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삶과 스토리에 집중해 주는 게 ‘싱어게인’만의 매력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선미는 순한맛 오디션의 고퀄리티 무대와 함께 “이름이 아닌 번호로 불린다는 점, 그리고 세대마다 갈리는 극명한 차이를 전적으로 보여준다는 점이 특별한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송민호는 “아무래도 진중하고 속깊은 심사평과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심사기준이 아닐까 싶다”라고 생각을 전했다.

이선희는 ‘1980~90년대의 감성을 오롯이 지니고 재해석이 아닌 그것 자체의 감성을 알고 하는 최연소 참가자, 스타트업을 하는 참가자’가 눈에 띈다고 말했다. 그는 “신선한 보컬 색과 무대 매너를 얼마나 더, 어떻게 확장 시킬지 기대된다”라면서 “녹음실 레코딩 하듯 완벽에 가까운 두 여성 아티스트의 매력과 개성을 어떻게 키워 나아갈지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규현은 “시즌1에서 남자 보컬들이 에너지를 많이 보여줬는데, 이번 시즌은 여자 보컬 분들이 레전드를 쓸 것 같은 느낌”이라고 귀띔했다. 

‘싱어게인2’는 오는 6일(월) 밤 9시 JTBC에서 만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